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 미서 국무부 인사와 한일갈등 협의

입력 2019-07-19 15:53 수정 2019-07-19 16:12

'종교의 자유증진을 위한 회의' 참석차 방미해 내퍼 부차관보 등과 회동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종교의 자유증진을 위한 회의' 참석차 방미해 내퍼 부차관보 등과 회동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 미서 국무부 인사와 한일갈등 협의

강정식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은 18일(현지시간) 미 국무부가 워싱턴에서 개최한 제2차 '종교의 자유 증진을 위한 장관급회의' 참석 계기에 국무부 인사들과 만나 최근의 한일갈등 상황에 대해 협의했다.

19일 외교부에 따르면 강 조정관은 마크 내퍼 국무부 동아태담당 부차관보를 만나 한일관계를 포함한 지역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양측은 앞으로도 내달 초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외교장관회의 등을 계기로 고위급 차원에서 주요 현안에 대해 긴밀히 조율해나가기로 했다.

강 조정관은 또 케빈 몰리 국무부 국제기구담당 차관보도 면담했다.

강 조정관은 미 국무부 인사들과 면담에서 한국 정부가 투트랙 방침에 입각한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발전 의지를 견지해 왔음을 강조하고, 일본의 무역제한 조치가 갖는 여러 부정적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고 외교부가 전했다.

또한 강 조정관은 정부는 일본의 이번 무역제한 조치 철회와 함께 더는 상황이 악화하지 않기를 희망하며, 일본과의 대화를 통한 외교적 해결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양측은 한미·한미일간 각급 외교채널을 통한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고노 다로, 주일 한국대사 초치…남 대사 말 끊기도 "NO 아베" 일본대사관 앞 촛불집회…징용 사과 요구 편의점 일본 맥주 판매량 최고 40%↓…약국서도 "NO" "유니클로 본사의 사과 아니다"…반쪽짜리 사과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