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 "술에 취해 기억 안나"

입력 2019-07-10 08:24 수정 2019-07-10 09: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젯밤(9일)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가 된 배우 강지환 씨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을 했다고 합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다시한번 알아봅니다.

이재승 기자, 강지환 씨가 술에 취한 상태로 1차 조사를 받았다고 그러죠?

[기자]

배우 강지환 씨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어젯밤 10시 50분쯤 긴급체포됐습니다.

강 씨는 소속사 여직원 두 명과 경기도 광주에 있는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한 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한 명은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 씨는 소속사 직원들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여성 한 명이 친구에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탤런트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며 신고를 부탁했고 경찰이 출동해 강씨를 체포했습니다.

강 씨는 경찰에서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며 "눈을 떠보니까 여성 들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로 경찰에서 1차 조사를 받은 뒤 유치장에 입감됐습니다.

배우 강지환이 성폭행 혐의로 긴급체포된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속사와 그가 주연하는 드라마 방송사 관계자들도 급히 사태 파악에 나서고 있습니다.

■ '공항발급 여권' 믿었다가 낭패

다음은 인천공항에서 발급받은 단수여권, 이른바 1회용 여권 소지자가 터키항공으로부터 환승을 거부당해 터키에서 일주일이나 발이 묶였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1일 부산에 사는 김모 씨는 인천공항에서 단수 여권을 발급받아 출국했는데요.

단수여권이란 갑자기 여권을 분실하는 등 긴급상황 발생시 국내 공항이나 재외 공관 등에서 현장 발급하는 1회용 여권입니다.

그러나 터키 당국은 "정식 여권이 맞다"는 한국 공관 설명을 묵살했고 결국 김씨는 한국에서 새로 여권을 발급해 급행우편으로 받아야했습니다.

프랑스, 내년부터 항공환경세 도입…업계 반발

[앵커]

프랑스 항공업계가 지금 정부에 반발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환경세 때문이라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내년부터 승객 1인당 최대 18유로, 약 2만4000원 상당의 환경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프랑스는 이렇게 확보한 연 2400억 원 상당의 세수를 친환경 교통망 확대에 투자한다는 계획이지만, 항공업계는 반발하고 있습니다.

환경세를 도입하면 에어프랑스의 경우 연간 6000만 유로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가격경쟁력이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프랑스 교통부의 발표 이후 파리 증시에서 에어프랑스-KLM의 주가는 3% 넘게 폭락했습니다.

■ 미 억만장자 로스 페로 별세…백혈병 투병

끝으로 미국의 억만장자 로스 페로가 현지시간 9일 텍사스주 댈러스의 자택에서 89세를 일기로 숨졌다는 소식입니다.

페로는 최근 5개월간 백혈병 투병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수성가형 성공한 기업인인 페로는 지난 1992년 미국 대선에서 '제3의 후보'로 '무소속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관련기사

배우 강지환 긴급체포…소속사직원 성폭행 혐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