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인사청문회 앞두고…여야 의원 생각은?

입력 2019-07-07 14:59

불금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JTBC 밤샘토론!
6월 28일 주제 "요동치는 정국, 여야의 셈법은?" H/L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불금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JTBC 밤샘토론!
6월 28일 주제 "요동치는 정국, 여야의 셈법은?" H/L


지난 달 28일 JTBC 밤샘토론에서는 "요동치는 정국, 여야의 셈법은?"라는 주제로 국회 상황을 진단하고,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 개혁인사를 전진 배치한 인사 문제, 그리고 북한 목선 입항논란과 트럼프 미 대통령의 방한 등 안보이슈까지 정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세 가지 이슈에 대해 집중토론했다.

여야를 대표하는 중진,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 그리고 날카로운 분석력을 가진 김종배 시사평론가와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네 명의 올빼미 논객이 함께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는 오는 8일 청문회 일정이 잡혀 있다. 여권에서는 검찰 개혁을 추진할 적임자라고 하는 반면 야권에서는 코드 인사의 전형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이에 대해 네 명의 논객의 생각을 들어봤다.

Q.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 적절한가?

[우원식/더불어민주당 의원 : "윤석열, 실세라고 봐주지 않아"]
[김영우/자유한국당 의원 : "독립된 수사 할 수 있을지 회의감"]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밤샘토론' 클립 더 보기 ☞ http://bitly.kr/8oq7xM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황교안 "조국, 장관 후보 거명 자체가 어불성설" 조국, 법무장관 유력…이르면 7월 중순 5개 부처 개각 "야당에 선전포고"…한국당, '조국 카드'에 강력 반발 빨라진 '개각 시계'…조국 법무장관 유력, 여야 반응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