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구 구하기 버겁네"…달라진 할리우드 '영웅들'

입력 2019-07-01 21:25 수정 2019-07-02 1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완벽한 남자와 순종적인 공주. 그동안 할리우드가 그려온 여러 주인공들의 모습이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이 오랜 공식도 깨지고 있습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그냥 여행으로 돌아가서 썸타는 애한테 고백하고 싶어요."
-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엄청난 힘을 가졌지만 소심한 소년은 지구를 구하는 일이 버겁기만 합니다.

멋있게 악당을 물리치려다가도 실수를 연발하고 속임수에 말려드는 스파이더맨.

여느 영웅과 다르지만 사랑받는 주인공이 됐습니다.

[톰 홀랜드/스파이더맨 역 : 세상에 누구도 완벽한 사람은 없잖아요. 스파이더맨은 우리 모두의 모습이죠.]

고귀한 태생 혹은 막대한 재산의 백인 남자, 할리우드 영웅의 필수 조건인 줄 알았는데 이제 다릅니다.

흑인을 비롯한 다양한 인종과, 미모의 조력자에 머물던 여성이 주인공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공주를 내세워 꿈과 희망을 노래하던 디즈니의 눈도 바뀌었습니다.

"난 침묵하지 않을 거야"
- 영화 '알라딘'

27년 전 애니메이션 속에서 순종하던 공주는 화초처럼 살라는 세상의 요구를 거부하고, 주인을 즐겁게 하는 일이 전부인 줄 알았던 장난감은 드레스를 벗어던지고 스스로의 삶을 택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건 특별한 소수가 아니라 우리 모두라는 깨달음을 스크린도 담아내기 시작했습니다.

(화면제공 : 바버라 크루거)

관련기사

음유시인으로 불린 40년…정태춘·박은옥의 '두 글자' 그림으로 이겨낸 '상처'…칠곡 아동학대 피해자 첫 미술전 "꿈같은 이야기였다" 아내가 본 '별이 된 청춘' 신성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