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유정 현 남편이 공개한 사진엔…경찰 설명과 차이 커

입력 2019-06-18 08:45 수정 2019-06-18 16: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의 의붓아들이 이 사건이 나기 전 사망한 사건, 경찰이 수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 아이의 친아빠인 현 남편이 저희 취재진을 만나서 아들 사망 당시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경찰 설명과 다른 부분이 아들이 발견됐을 때 피가 조금 묻어있었던게 아니라 침대 시트가 흥건히 젖을 만큼 피를 흘렸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시트 등은 당시 경찰이 증거물로 확보하지 않아서 고유정이 버렸다고 했습니다.

최충일 기자입니다.

[기자]

[H씨/고유정 현 남편 : 아기 얼굴만 한 피가 뿜어져 있었고… 전기매트 피가 흡수돼서 밑에 매트리스까지 피가 번진 상태였어요.]

고유정의 현 남편이자 3달 전 청주에서 숨진 5살배기 아이의 친부인 H씨는 이렇게 말하며 당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얼굴에 피가 조금 묻어있었다는 경찰 설명과는 큰 차이가 나는 대목입니다.

그런데 가장 위에 있던 시트와 전기매트는 사라진 상태입니다.

[H씨/고유정 현 남편 : 다시 청주에 와서 집을 확인한 결과 집이 깨끗이 청소되어 있었고 전기매트와 요는 이미 다 버려진 상태였습니다.]

경찰이 증거물로 확보하지 않아 고유정이 버린 것입니다.

H씨는 이번에 전남편 살인현장이 치워진 것도 3달 전과 비슷한 양상이라고 말했습니다.

[H씨/고유정 현 남편 : 고유정 전남편 사건을 보면서 너무나 놀라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또 부검 과정에서 엎어진 채 발견된 아이의 등에서 아이 팔뚝 굵기의 자국이 발견됐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이를 보고 H씨 다리가 올라갔을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H씨는 적극 반박했습니다.

[H씨/고유정 현 남편 : 제 다리가 올라간다고 해도 애 고개만 돌리면 숨 쉴 수 있는데요… 제 다리가 올라가 있다면 다리 자국은 세로로 나야죠.]

이런 정황이 있는데 당시 강제수사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H씨는 또 경찰이 고씨를 긴급체포할 당시 압수품에서 약봉투를 빠뜨린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나중에 자신이 발견해 경찰에 제출했는데 여기에는 고유정이 미리 처방받은 졸피뎀 5알중 4알만 남아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사망한 고씨의 전 남편 36살 강모 씨의 혈흔에서 졸피뎀이 검출됐습니다.

관련기사

고유정 가족, 이름 바꿔 렌터카 운영?…진실과 거짓 자식 그리워한 '전남편'…아기 때 옷·장난감까지 보관 현 남편 "고유정, 각방 쓰자더니…아들, 피 흘린 채 숨져" '고유정 고소' 현 남편 "고씨가 준 음료 마시고 졸음 쏟아져" '뼛조각 담긴 봉지' 완도 양식장서 발견 신고…해경 수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