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테이지K' 왕중왕전 토너먼트 대진표 공개…첫 대결은?

입력 2019-06-16 14: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스테이지K' 왕중왕전 토너먼트 대진표 공개…첫 대결은?

JTBC 글로벌 케이팝 챌린지 '스테이지K'가 16일 '왕중왕전' 1회 방송을 앞두고 8개 출전팀의 토너먼트 대진표를 공개했다.

16일 방송될 JTBC '스테이지K'(연출 김노은 김학민)에는 지금까지의 '스테이지K'에서 각 회 드림스타를 커버해 우승한 8팀이 등장한다. 8개 팀이 토너먼트를 펼치는 가운데, '대진운'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변수다.

대진표는 각 팀의 30초 무대 공개를 다른 팀들이 본 뒤, 투표를 통해 1~8위까지 순위를 매기고 이를 바탕으로 고르게 8팀을 배치하는 방식으로 짜였다.

이렇게 해서 첫 대결은 블랙핑크(벨기에 팀)와 트와이스(스웨덴 팀)의 승부로 성사됐다. '국가대표 걸그룹'인 블랙핑크와 트와이스를 커버할 벨기에와 스웨덴에는 각자 유일한 남자 멤버로 시선을 강탈하는 가브리엘과 필립이 있어 '청일점 대결'의 귀추가 주목된다.

두 번째로는 발군의 필살기를 자랑하는 남녀 혼성팀 아이콘(미국 팀)과 걸크러시를 제대로 보여주는 보아(중국 팀)가 맞붙는다. 이 두 대결의 승자끼리 준결승전에서 만나게 된다.

세 번째 대결의 레드벨벳(미국 팀)과 슈퍼주니어(프랑스 팀)는 같은 소속사 출신 선후배 드림스타끼리 피할 수 없는 외나무다리 승부를 펼치게 됐다. 싱그러운 매력이 빛나는 소녀 팀인 미국과 다양한 멤버들의 유쾌한 케미가 빛나는 프랑스의 대조가 예상된다.

8강전의 마지막인 네 번째 대결에선 EXID(러시아 팀)와 엑소(일본 팀)가 나선다. 섹시함이 넘치는 '언니 스웨그'의 러시아와 여린 10대 소녀들이지만 파워 댄스만큼은 남다른 일본 중 승자가 누구일지 궁금해진다. 역시 이 두 대결의 승자끼리 준결승에서 맞붙는다.

'스테이지K' 왕중왕전 토너먼트 대결은 해당 대결의 드림스타 멤버들을 제외한 판정단 및 관객 투표 점수를 합산해 승리 팀을 가린다. 앞서 진행된 '스테이지K' 방송과 마찬가지로 관객 투표와 판정단 투표가 드라마틱하게 갈리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테이지K'는 6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8팀 중 왕중왕전 우승팀을 맞히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글로벌 케이팝 댄스 최강자를 가리는 JTBC '스테이지K' 왕중왕전은 2회에 걸쳐 방송되며, 16일 밤 9시 1회가 공개된다.

(사진 : JTBC 스테이지K)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