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퍼밴드' 드러머 최영진 "윤상 극찬에 뿌듯…자존감 높아져"

입력 2019-06-07 17: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슈퍼밴드' 드러머 최영진 "윤상 극찬에 뿌듯…자존감 높아져"

JTBC '슈퍼밴드'에서 프로듀서 윤상의 극찬을 받은 드러머 최영진이 "너무 부족하고 배울 게 많은데, 그런 칭찬을 들으니 정말 뿌듯했다"고 말했다.

'슈퍼밴드'에 드러머로 참가한 최영진은 1, 2라운드에서 '과학쌤' 프런트맨 안성진이 이끄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팀'의 일원으로 '수능금지곡'이라 불린 '대리암'과 'F=ma'를 선보였다. 굳건하게 팀원들의 사운드를 받쳐주던 그는 3라운드에서 처음으로 프런트맨에 임명돼, 보컬 이찬솔과 첼리스트 박찬영을 영입해 감미롭기 그지없는 'Say something'(원곡: A great big world)을 선보여 팀 승리를 이끌었다.

그리고 프로듀서 윤상은 최영진에게 "'슈퍼밴드'에서 가장 눈여겨보고 있었던 드러머"라며 "프런트맨으로서의 역할을 다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에 최영진은 "윤상 프로듀서님의 그 말씀을 듣고 내가 이런 과분한 말을 들어도 되나 싶었고, 정말 지금까지 연습하고 노력했던 것들이 뿌듯하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송 전에는 자존감이 너무 낮고 무대에 올라갈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항상 주눅들어 있었다"고 조심스럽게 고백한 최영진은 "이제 자신있게 무대에 올라갈 수도 있고, 내가 무엇을 잘 하는지 안다. 앞으로 멋진 무대를 만들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슈퍼밴드'가 가져온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그의 '슈퍼밴드' 출연 계기 역시 "좋아하는 음악을 지금까지 여러 사람들 앞에서 멋있게 보여줄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최영진은 "이 방송을 통해 제 음악을 남들에게 들려주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하며 나 자신을 성장시켜 보고자 했다"고 밝혔다.

최영진이 생각하는 드러머로서 자신의 강점은 "연주자의 마음보다 대중들의 눈과 귀로 무대를 보는 것"이다. 그는 "무대 위에 있는 사람과 공연시간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관객이 정말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여러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밴드를 만들고 싶다"고 이상적인 밴드상을 그렸다.

관객으로서 최영진이 꼽는 '베스트 무대'는 1라운드 때 '홍이삭 팀'이 선보인 '내 기억 속의 소년'이다. 최영진은 "정말 무대를 보면서 행복해지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돌아봤다.

많은 시청자들이 1~2라운드에서 최영진이 속해 있던 '대리암 팀'(안성진 팀)이 건반 주자 김규목의 탈락과 함께 갈라진 것을 아쉬워했다. 이에 대해 최영진은 "2라운드라는 긴 시간을 형들과 함께 했는데 한 순간에 갈라지니 정말 많이 슬펐다"며 "그 허전한 마음으로 있는데 갑자기 프런트맨이 되니, 제가 못하면 팀원들이 탈락 후보에 들어간다는 생각에 겁이 났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영진은 "규목이 형처럼 누군가를 떠나 보내면 안 된다는 생각에 마음을 굳게 먹었다"며 "앞으로도 배울 게 많지만, 부족하다고 해서 엉성하게 하지 않고 항상 시청자 분들의 즐거움을 위해 정말 열심히 무대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매 라운드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금요일 밤 안방극장에 밴드뮤직 열풍을 몰고 오는 JTBC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 9회는 7일 밤 9시 방송된다.

(사진 : JTBC 슈퍼밴드)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슈퍼밴드' 이종훈 팀 무대 선공개…매혹의 록 사운드에 '입이 떡' '슈퍼밴드' 이주혁+김형우 "엄청난 무대…기대하셔도 좋다" '슈퍼밴드' 입덕영상 또 풀렸다! 달밤의 몸개그까지, 이 매력 무엇? 이하이-김정난 '슈퍼밴드' 애청자 합류…"아티스트로서 자극"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