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기계 NO! 배 모양만 봐도 '내장지방' 알 수 있다?!

입력 2019-06-07 15:58 수정 2019-06-10 09: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심근경색, 뇌경색, 뇌졸중 등 돌연사를 미리 알고 예방 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돌연사를 일으키는 질병의 원인은 '대사증후군'으로 우리나라 4명 중 1명은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대사증후군'을 알면 돌연사를 막을 수 있다.

'증후군'은 질병이 아니라 여러 가지 증상을 아울러 일컫는 말로 '대사 증후군'은 신진대사와 관련한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이다. (▼영상 확인)
 

대사증후군은 복부 비만, 혈중 중성지방, 혈압 등으로 진단하며 복부 비만은 남자 90cm 이상, 여자 80cm 이상 일 경우 복부비만으로 진단한다.

특히 내장지방이 쌓이면 복부뿐 아니라 지방간, 당뇨병도 야기할 수 있다. 내장지방은 집에서도 쉽게 자가진단이 가능하다. (▼영상 확인)
 

한 가지 증상만 시작되어도 다른 질병을 끌고 와 고혈압 당뇨 등 연쇄적으로 시작되므로 평소에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길러야 한다.
 
▶TV 속 생활정보 핵꿀팁 무료 클립 더 보기(클릭)

 
[영상] 기계 NO! 배 모양만 봐도 '내장지방' 알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지난해보다 3배 늘어난 A형 간염, 증상 및 예방수칙은? [영상] 직장인 공감 100%…'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법 [영상] 엄마들 사이에서 화제 된 '유세윤식 교육법' (냉부해) [영상] '냉부해' 여에스더, 누적 매출 2천억 유산균 사업 대박 비결은? [영상] 의사 허양임, "남편 고지용 걱정된다" 탈모 자가진단법 소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