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른 집도 기웃대던 수상한 남성, 잡아도 처벌 어렵다니…

입력 2019-06-06 09:17 수정 2019-06-06 09: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피해자는 이 여성뿐 만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집들도 기웃거리고 부적절한 행위를 한 모습이 확인 됐습니다. 그런데 이 남성이 잡히더라도 처벌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A씨 집 주변에 있는 다른 CCTV 영상입니다.

남성이 A씨의 집뿐만 아니라 다른 집들도 기웃거리는 장면이 그대로 잡혔습니다.

골목길을 다니며 주변을 살피더니, 바지 속에 손을 집어넣었다가 다른 사람이 지나가자 황급히 시선을 돌리기도 합니다.

[목격자 : 집 옆에 주차장 같은 거 있거든요. 거기 사이로 지나가고 있는데 어떤 사람이 절 보더니 화들짝 놀라더라고요. 덩치 좀 있고.]

경찰은 이 남성이 일대를 돌며 상습적으로 부적절한 행위를 했는지 조사할 예정입니다.

남성을 붙잡는 대로 범행 경위를 파악해 공연 음란죄나 주거 침입죄 등을 적용할 지 검토할 방침입니다.

다만 신체의 일부가 주거지에 들어가지 않고, 단순히 밖에서 안을 쳐다만 봤다면 현행법상 처벌이 어렵습니다.

만약 따라오거나 엿보는 행위가 계속된다면 스토킹이 될 수 있지만 경범죄에 그치고,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은 국회에 머물러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찔했던 1초…'신림동 강간미수' 추가 CCTV 영상엔 신림동 CCTV 전체 영상엔 섬뜩한…'성폭행 미수' 영장 신림동 CCTV 남성 구속…경찰 "성폭행 위한 협박 해당" [팩트체크] 강간미수? 주거침입?…판례로 확인해보니 [밀착카메라] CCTV·방범창 없이…불안에 떠는 '원룸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