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아이들 놀던 풍선 놀이기구, 강풍에…'아찔'

입력 2019-05-31 09:39 수정 2019-05-31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아이들 놀던 풍선 놀이기구 바람에 '아찔'

러시아에서 아이들이 놀던 풍선 놀이기구가 강풍에 날아가는 아찔한 일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들어가 있던 놀이기구가 거센 바람에 속절없이 날아가 버리는데요. 밖에서 지켜보던 부모들이 깜짝 놀라 쫓아갑니다. 현지시간 30일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에서 벌어진 일인데요. 차가 다니는 대로변 바로 옆에서 놀이기구는 완전히 뒤집혀 버렸습니다. 이 사고로 최소 5명의 아이들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는데요. 이 중 3명이 위중한 상태라고 합니다. 해당 놀이기구는 6개의 고정 장치가 있지만, 사고 당시 3개만 고정된 상태였다고 합니다.

2. 멕시코서 버스-트레일러 충돌…21명 숨져

현지시간 29일 멕시코 남동부 지역의 한 고속도로에서 성지순례객을 태운 버스와 트레일러 차량이 부딪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최소 21명이 숨지고, 30명이 다쳤습니다. 내리막길에서 두 차량중 한 차량의 제동장치가 고장나 앞서가던 차량을 들이받았는데요. 추돌 직후 버스에 불이 나며 인명피해가 커졌습니다. 당국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3. 미 디즈니랜드 야심작 '스타워즈 테마파크'

미국 디즈니랜드가 5년 넘게 준비해온 스타워즈 테마파크를 공개했습니다. 테마파크의 정식 개장은 현지시간으로 31일인데요. 개장에 앞서 지난 29일 일부 예약 고객에게 미리 공개했습니다. 공원 곳곳에는 영화 '스타워즈' 속 모습들이 그대로 재현돼 있는데요. 우주선과 광선검은 물론이고, 외계인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영화 속에 나오는 음식까지 직접 먹어볼 수 있는데요. 규모는 약 1만 7000평 정도로, 디즈니랜드 내 단일 테마파크로는 최대 면적이라고 합니다.

4. 바닷속에 정원 꾸민듯 알록달록 '해저 숲'

바닷속에 정원이 있다면 이런 모습일 것입니다. 각양각색의 산호가 가득한 '산호 숲'인데요. 중국 연구팀이 서태평양 마리아나 해구를 탐사하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육지로부터 멀리 떨어진 바다에서 이렇게 다양한 색의 산호 숲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하는데요. 육지와 멀리 떨어진 바다는 육지로부터 영양분 공급이 적어 산호가 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한 전문가는 이번 산호 숲이 발견된 곳은 해류가 섞이는 부분이라서 운 좋게 영양분이 전달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5. '신기한 세상이네' 동물원의 새끼 미어캣들

나는 누구고, 여긴 어디인가. 태어난 지, 1달이 안 된 새끼 미어캣들은 세상이 온통 신기하기만 한데요. 이 귀여운 미어캣 형제들은 태국 북부지역의 한 동물원에서 지냅니다. 낯설지도 않은지 무리에 섞여 놀기도 하고 아무데서나 고꾸라져서 잠도 잘 자는데요. 이 작은 친구들을 보기 위해 동물원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뉴질랜드 교사 5만명 파업…역대 최대 규모 [해외 이모저모] 미 하와이 이륙 여객기 엔진 불 '아찔' 회항 [해외 이모저모] 장관님 태우려…멕시코판 '땅콩 회항'? [해외 이모저모] 중국서 희귀 '백색증 대왕판다' 사진 공개 [해외 이모저모] 달리는 차에 돌 던져 '와장창'…16대 파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