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5-25 20:06 수정 2019-05-25 2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강경화 "의도적 유출…용납 못 해"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의 외교 기밀 유출 사건과 관련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의도적 유출"이라고 규정하며,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정상 간 통화의 비밀 보장은 외교의 기본이며, 유출은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2. '삼바' 김태한 대표 구속영장 '기각'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증거 인멸을 지시한 혐의를 받는 김태한 삼성바이오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하지만 검찰이 사건의 핵심으로 지목한 삼성전자 사업지원TF의 부사장 등 임원 2명은 구속됐습니다.

3. 대선 직후 '계엄사령관 변경' 회의  

국방부가 2017년 당시 한민구 장관 지시로 대선 2일 뒤에 계엄사령관을 합참의장에서 육군참모총장으로 변경하는 회의를 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촛불집회 당시 작성된 계엄령 문건에서 계엄사령관을 육군참모총장으로 내세웠던 것을 뒤늦게 정당화하려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옵니다.

4. 강릉서 올 첫 열대야…'먼지' 극성

5월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북 울진은 기온이 36도까지 올랐고, 어젯밤(24일) 강릉은 올해 첫 열대야를 기록했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미세먼지까지 찾아왔습니다.

5. 광고판 설치에도…'전단지' 몸살

한강공원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대책이 마련된 지 1달이 지났습니다. 전단지 배포를 줄이는 대신 게시판을 이용하기로 한 것인데, 저희 취재진이 둘러봤더니 여전히 많은 전단지가 뿌려지고 있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