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랑스 리옹서 폭발물 테러…"10살 아이 등 13명 다쳐"

입력 2019-05-25 21:17

프랑스 경찰, CCTV에 찍힌 용의자 추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프랑스 경찰, CCTV에 찍힌 용의자 추적


[앵커]

프랑스 남부 도시 리옹의 구도심에서 폭발물이 터져 적어도 13명이 다쳤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프랑스 경찰은 이번 사건을 테러로 보고 CCTV에 찍힌 용의자를 쫓고 있습니다.

김태형 기자입니다.

[기자]

골목길 안쪽에 폴리스 라인이 쳐져있습니다.

감식반이 주변을 살펴보고 무장경찰도 출동했습니다.

프랑스 리옹 구도심의 한 골목 빵집 앞에서 현지시간 어제(24일) 5시 반쯤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10살 짜리 여자 어린아이 1명을 포함해 13명이 다쳤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프랑스 대통령 : 리옹에 공격이 있었습니다. 피해 규모를 지금 말할 순 없지만 현재 사망자는 없고 부상자들이 발생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이번 폭발을 테러로 규정했습니다.

르몽드는 자전거를 타고 가던 한 남성이 폭발물이 든 상자를 유동인구가 많은 빵집 앞에 놓고 갔다고 보도했습니다.

상자 안에는 나사못 등 금속 부품들이 가득 들어있었다고 AFP통신은 전했습니다.

프랑스 경찰은 자전거를 타고 가던 30대 남성을 용의자로 보고 CCTV에 찍힌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또 프랑스 전역의 공공장소에 비상 경계령을 내렸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최근 몇년 동안 유명 관광지에서 총격과 폭발 등 테러사건이 잇따랐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부르키나파소 성당 총격테러…"이슬람 극단주의자 추정" 공항도 하마터면…'부활절 테러' 희생자 300명 육박 51명 탄 통학버스 납치·방화…학생 기지로 막은 참사 네덜란드서도 총격, 최소 3명 숨져…터키 출신 용의자 체포 법정에 모습 드러낸 총격 테러범…'합법 총기'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