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5-23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청와대 회의서 해외연설까지…또 최순실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 기간 중 최순실 씨와 정호성 전 청와대 비서관 사이의 대화 녹음이 공개됐습니다. 대통령 주재 수석 비서관 회의부터 대통령 일정, 해외 연설, 대국회 메시지에 이어서 국무총리 업무까지 전방위로 국정에 개입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2. 부회장, 합병, 미전실…증거인멸 검색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 사기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증거 인멸에 사용된 검색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부회장', '합병', '미래전략실' 등 이재용 부회장과 관련된 검색어가 많이 쓰인 이유를 들여다 보는 것입니다.

3. 민법상 부모의 '체벌' 권리…폐지 추진

부모가 교육 목적으로도 자녀를 때릴 수 없도록 법을 바꾸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부모가 자녀 보호나 교육을 위해 징계를 할 수 있다고 규정한 민법 조항을 59년 만에 고치기로 했습니다.

4. 강릉 과학단지 폭발…2명 사망, 4명 중상

오늘(23일) 저녁 강원도 강릉시 대전동 과학단지 내 연료전기부품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나 2명이 숨지고 4명이 크게 다쳤고 1명은 매몰돼있습니다. 사고는 부품 공장 내 수소탱크를 시험가동중 3기가 폭발하면서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이 매몰자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붕괴위험까지 있는 상황입니다.

5. 기밀 유출 외교관 "강효상, 먼저 요청"

외교기밀 누설 의혹을 받는 주미 한국대사관 간부 K씨가 "강효상 의원이 먼저 알려달라고 요청했다"고 합동 조사팀에 진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강 의원이 적극적으로 외교기밀을 수집한 것으로 볼 수도 있어서 논란이 더 커질 전망입니다.

6. 고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이 묘역이 있는 경남 봉하마을에서 열렸습니다. 노 전 대통령과 재임 시절을 함께했던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추도사를 한 것을 비롯해서 정관계 인사와 2만여 명의 시민들이 추도식을 찾았습니다.

7. "피해 보상하라" 건물 간격이 겨우…

인천 부평동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분양을 한다는 현수막이 걸려있는데요, 그런데 바로 옆 빌라에는 피해를 보상하라는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보다시피 건물 간 거리가 굉장히 가깝기 때문인데요. 오늘 밀착카메라에서는 좁은 간격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