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남기 "미세먼지·민생 추경 반드시 함께 심의돼야"

입력 2019-05-23 15: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남기 "미세먼지·민생 추경 반드시 함께 심의돼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달 국회에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 "미세먼지 추경과 경기하방 리스크에 대비하는 선제적 민생 추경이 이번에 반드시 함께 심의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일각에서 분리 추경을 제기하기도 하는데, 국민안전을 위한 미세먼지 추경 만큼 경기 선제대응을 위한 민생 추경도 어려운 지금의 경제 여건을 감안할 때 촌각을 다투는 사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민생 추경이 제때 이뤄지지 않을 경우 선제적 경기 대응에 실기할 수 있고 늦어질 경우 추경 경기대응력이 약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정부가 추경을 제출한 지 한 달이 지났다"며 "국회가 조속히 정상화돼 추경안이 하루빨리 심의 확정되게 해줄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아울러 일각에서 추경 사업이 선심성이 아니냐는 지적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제주 사상 첫 오존주의보…"중국서 오염물질 유입된 듯" 측정소 주변 물대포까지 동원…중국 대기오염 '조작' 당진 현대제철, '저감장치 고장' 숨긴 채…오염물질 배출 정부 6.7조 '중형급' 추경 편성…미세먼지 등 예상 효과는? 더위에 '마스크'까지…초여름 날씨에도 '미세먼지 기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