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5-19 2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청와대 "고용, 어렵긴 하지만 희망적"

청와대가 고용상황이 지난해에 비해 획기적인 변화가 있었다며 "여전히 어렵기는 하지만 희망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력에 자신감을 가져도 좋다"고 한 지 3일만에 일자리수석이 긍정적 전망을 이어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경제상황을 낙관적으로 볼수만은 없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2. 검찰, 김태한 삼바 대표이사 조사 중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김태한 삼성바이오 대표이사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김 대표를 상대로 공장 바닥을 뜯어내 자료를 숨기는 등 삼성바이오에서 벌어진 증거인멸에 그룹 차원의 지시가있었는지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김학의 구속 뒤 첫 소환…'조사 거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3일 전 구속된 이후 처음으로 오늘(19일)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새로 선임한 변호인과 입장을 정리하지 못했다"며 사실상 조사를 거부했습니다.

4. 5·18 기념식…'수위' 높이는 한국당

어제 5·18 광주 민주화운동 39주기 기념식이 열린 이후, 자유한국당이 공세의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5·18 기념식을 가리켜 나경원 원내대표는 "반쪽짜리 기념식"이라며 비판했고, 민경욱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와 악수를 하지았다"며 김정숙 여사를 공격했습니다.

5. 집주인들 꺼리는 LH 전세임대 '찬밥'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겠다며 LH가 만든 전세임대제도가 현장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집주인들이 LH와는 전세계약을 거부하면서 실수요자도 사실상 혜택을 포기하는 등 당초 제도의 취지는 무색해졌습니다.

6. 중동 국가도 이란·이라크 방문 제한

미국과 이란과의 긴장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중동 지역 국가에서도 자국민에게 이란과 이라크 방문 자제령을 내린 데 이어 유조선을 공격 당했던 사우디아라비아는 아랍권 나라들에 긴급정상회의를 요청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