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5-17 07:10 수정 2019-05-17 08: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학의 전 차관 구속…'뇌물' 혐의

건설업자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어젯밤(16일)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김 전 차관의 범죄 혐의가 소명됐고 도주 우려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대기 중이던 김 전 차관은 곧바로 수감됐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3일 건설업자 윤중천 씨와 사업가 최모 씨로부터 총 1억6천만 원가량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강원도 원주 별장 등에서 이뤄진 일부 성관계도 뇌물에 포함됐습니다. 김 전 차관은 어제 영장 심사에서 윤중천 씨를 모르지는 않는다며 입장을 바꿨지만 결국 구속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차관의 신병이 확보됨에 따라 성범죄 의혹을 추가로 수사하고 이미 한차례 영장이 기각된 윤중천 씨에 대해 영장을 다시 청구하는 방안도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정치적 신념' 병역 거부 유죄 판결

자신의 정치적인 신념을 이유로 병역을 거부한 남성이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평화를 위해 폭력을 확대재생산하는 조직에 들어갈 수 없다는 양심에 따라서였다고 했지만, 재판부는 양심적 병역거부에서 말하는 진정한 양심에 해당한다고 볼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3. 병원서 쫓겨나 숨져…의료진 입건

인천광역시의료원 의료진들이 술에 취에 실려온 60대 남성을 한겨울에 병원 밖으로 내보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곳 병원에서 노숙인 진료 차트를 상습적으로 작성하지 않은 사실을 확인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4. 중 상하이 건물 무너져…7명 사망

중국 상하이에서 공사중이던 건물이 무너지면서 작업을 하던 노동자 7명이 숨졌습니다. 매몰된 2명에 대해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국이 가스 폭발을 포함해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