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미래 원내수석부대표에 안철수계 이동섭

입력 2019-05-16 11:19

오신환 "오랜 정치 경험에 뛰어난 협상력"…李 "당 화합 위해 노력"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신환 "오랜 정치 경험에 뛰어난 협상력"…李 "당 화합 위해 노력"

바른미래 원내수석부대표에 안철수계 이동섭

바른미래당 오신환 신임 원내대표는 16일 원내수석부대표에 안철수계 초선 의원인 이동섭 의원을 선임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이동섭 의원이 저와 호흡을 맞춰 원내수석 역할을 해주기로 했다"며 "오랜 정치 경험에 뛰어난 협상력을 갖고 계셔 굉장히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원내대표 선거를 통해 당이 분열하고 있어 참 어려운 상황"이라며 "제가 가진 경륜으로 당이 더 화합하고 단단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와 함께 개혁과 혁신의 정책 그리고 비전으로 당을 일신하도록 하겠다"며 "당이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안철수·유승민 전 대표가 함께하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출신인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처음 국회에 입성했다. 국민의당에서는 원내대변인과 조직위원장을 지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바른미래 새 원내대표에 '패스트트랙 반대' 오신환 [인터뷰] 오신환 "변화 첫걸음은 현 지도부 체제 전환" 손학규, '지도부 퇴진 요구' 당직자 해임…바른미래 파열음 하태경 "최고위원 지명 무효"…바른미래 내분, 법정으로 "연내 처리" "투쟁"…패스트트랙 후폭풍, 향후 정국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