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59경기, 데뷔 8년 만에…강성훈, PGA 투어 첫 우승

입력 2019-05-13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59경기, 데뷔 8년 만에…강성훈, PGA 투어 첫 우승


[앵커]

8년동안 158번을 실패했고, 159번째 대회에서 맛본 정상. 20대 풋풋한 청춘은 아들을 둔 30대 아버지가 됐습니다. 미국프로골프, PGA 투어 대회에서 처음 우승한 강성훈 선수 얘기입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 PGA 투어 바이런 넬슨 4라운드|미 텍사스주 댈러스 >

9번 홀, 홀에 바짝 붙인 그림 같은 샷을 날리고도 무표정했던 강성훈은 15번 홀, 선두로 다시 올라서는 버디 퍼트를 성공한 뒤에야 주먹을 불끈 쥐었습니다.

마지막 18번 홀 우승 퍼트를 한 뒤에는 오히려 차분했습니다.

[강성훈/PGA 투어 프로 (세계 75위) : 정말 정신없던 것 같아요, 마지막까지. 끝날 때까지 모르니까. 경기 다 마치고 나서, 가족들도 그때 보이고 와이프도 보이고 아들도 보이고.]

2002년 최경주가 문을 연 한국인 첫 승.

2년 전 김시우 그리고 강성훈까지 미국프로골프, PGA투어 대회에서 정상에 선 한국인은 6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심한 PGA 투어에서 살아남고, 또 성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타이거 우즈를 보고 막무가내로 뛰어든 골프.

강성훈은 한국 선수 중 가장 오래 기다려서 우승까지 다다랐습니다.

8년을 준비했고 이번이 159번째 대회였습니다.

그 사이 20대는 지나갔고, 이제 아들을 둔 33살 아버지가 됐습니다.

172cm로 너무 작은 키, 탄탄한 몸을 만들어 더 멀리 공을 보내고 또 흔들림 없는 정확한 샷을 만들어 돌파구를 찾았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찾아온 우승, 한껏 기뻐해도 모자란데, 강성훈은 "내일도 아침 6시에 운동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경기 저작권 이유로 영상을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강성훈, 미 프로골프 투어 진출 7년 만에 '첫 승' '돌아온 골프황제' 우즈, 최고훈장 '자유의 메달' 수상 '빨간바지' 입은 승부사…LPGA 김세영, 또 연장 우승 최혜진, KLPGA챔피언십 정상에…생애 첫 메이저 우승 이번엔 아들 끌어안고…골프황제 우즈 '부활의 드라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