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축구협회·연맹, 뒤늦게 '비리' 인지…외부 감시망도 허술

입력 2019-05-08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보신것처럼 3년전에 교육청에서 감독 비리를 찾아냈지만 별일 없이 지나갔고 이렇게 학교 내부 뿐 아니라 외부 시스템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최근에야 이 학교 의혹들을 알게 된 대한축구협회, 고교축구연맹 얘기입니다.

이소식은 김필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고등학교 축구팀은 안팎에서 관리 감독을 받습니다.

A고등학교 축구팀 역시 대한축구협회 산하 기관인 한국고등학교 축구 연맹이 관리합니다.

그런데 연맹과 협회 모두 정 감독의 비리 의혹을 최근 경찰 수사가 시작된 뒤에야 알아차렸다고 합니다.

심지어 교육청 감사 결과가 나온 이듬해, 정 감독은 200개에 달하는 고교 축구팀 등을 아우르는 한국고교 축구 연맹 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학교에서 고발 등 적절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아 외부 감시 시스템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 대한축구협회 측은 "징계를 논의하는 내부 공정위에서 현재 관련 내용을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을 묻는 등 향후 대응 방향을 정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입시 뒷돈'에 횡령 의혹까지…고교 축구부 감독 수사 "감독 술상 차리고 속옷 빨래"…학부모 상대로도 '갑질' 감독 아들은 '학교 몰래' 코치 활동…학생 폭행 혐의도 '국대 출신' 고교 축구 감독 '뒷돈'…김장·고사 비용도 요구 '학교 몰래' 감독 아들 코치로 채용…선수 폭행 의혹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