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외신, BTS 인터뷰서 '일본해' 표기…팬 항의로 수정

입력 2019-04-24 21: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BTS 인터뷰 방송 '일본해' 표기…팬 항의에 수정

미국 CBS 방송이 그룹 방탄소년단 인터뷰 영상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했다가 수정했습니다. CBS 방송은 방탄소년단을 소개하면서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 표기한 지도를 썼고 BTS 팬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일본해 표기를 삭제했습니다.

2.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에 133조원 투자"

삼성전자가 2030년까지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에 133조 원을 투자하고 1만 5000명의 전문 인력을 새로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한 '시스템 반도체' 등을 집중적으로 키우겠다는 것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삼성이 세계 1위인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2배 규모입니다.

3. 한진그룹, 조원태 회장 선임…3세 경영 본격화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이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회장에 선임했습니다. 선친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례를 치른 지 8일만입니다. 이로써 조 사장은 그룹 승계의 첫발을 디뎠지만 완전한 경영권 확보를 위해서는 선친 지분을 안정적으로 상속해야 합니다.

4. 휴대전화 번호 '77777777'…6억7천만원에 낙찰

중국에서 최근 숫자 7이 8번 연속 이어지는 '휴대전화 번호'가 391만 위안, 우리돈, 약 6억 7000만 원에 낙찰됐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 번호는, 원래 하얼빈의 한 회사 회장의 것이었는데, 소송에 걸려서 부동산 등과 함께 압류돼 경매 시장에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조명의 무게, 때론 도망치고 싶었다"…BTS의 이야기 BTS, 새 앨범 또 빌보드 1위…팬들 향한 '메시지의 힘' 최단시간 '1억뷰' 돌파 신기록…BTS 컴백, 전 세계 '들썩' '동해 병기' 논의도 않겠다며 협상? 이중전략 일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