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때론 도망치고 싶었다"…BTS가 털어놓은 그들의 이야기

입력 2019-04-17 21:29 수정 2019-04-17 21:51

"세상 집어삼킨 듯 여기면 절대 안 된다 생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상 집어삼킨 듯 여기면 절대 안 된다 생각"


[앵커]

전세계 팬들이 바라보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그 기대가 미국과 영국에 이어서 일본 음악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방탄소년단이 바라보는 자신들의 모습은 어떨까요.

[RM/'방탄소년단' 리더 :우리가 세상을 마치 집어삼킨 것처럼 생각하면 절대 안 되겠다.]

때로는 무대 위에서 도망치고 싶을 때도 있다고 털어놓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들을 강나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RM/'방탄소년단' 리더 : 너무 무서웠어요. 조명의 무게라는 게…]

언제나 화려하게만 보였던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감춰뒀던 속마음을 살짝 내비쳤습니다.

즐겁게 노래하고, 늘 해맑게 웃던 청춘.

앨범을 낼 때마다 미국, 영국, 그리고 일본 음반 시장까지 흔들며 승승장구하지만, 떠안을 수밖에 없는 부담도 이야기했습니다. 

[RM/'방탄소년단' 리더 : (무대에서) 사람들은 내 표정과 행동을 너무 밝은 곳에서 보고 있으니까 저희의 올라간 위치와 겹쳐지면서 굉장히 무서웠고, 도망치고 싶었습니다.]

스스로 사랑하는 것을 넘어 우리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자는 메시지를 담은 새 앨범.

방탄소년단의 첫 인터뷰도 앨범에서 풀어놓았던 이야기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자신들에게 쏟아지는 관심과 사랑을 아직은 온전히 즐기지는 못한다고 속내를 드러냈습니다.

노래로 세상을 흔들고 있지만, 세상을 집어삼킨 것처럼 생각하면 절대 안 되겠다 생각하고 살아간다며 스스로를 낮추기도 했습니다.

새 앨범을 세상에 내놓은 뒤 첫 인터뷰.

행사장 주변에는 여러 나라 팬이 몰렸습니다. 

[신디/인도네시아 : 직접 볼 수 없다는 건 알지만 조금이라도 가까이 있고 싶어 왔어요.]

방탄소년단은 다음달 초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8개 나라에서 공연하며 팬들과 만납니다.

관련기사

BTS '빌보드 1위' 3번째 대기록…팬 향한 '메시지의 힘' BTS 신곡, 최단 기간 '1억뷰' 돌파…미 NBC서 컴백 무대 BTS 새 앨범에 쏠린 '세계적 관심'…20초 티저에 들썩 얼마나 닮았나…BTS '바비인형' 두고 팬들 '갑론을박' 그래미 시상자로 선 BTS…미 3대 음악 시상식 모두 입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