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신곡, 최단 기간 '1억뷰' 돌파…미 NBC서 컴백 무대

입력 2019-04-15 07:40 수정 2019-04-15 0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 앨범을 들고나오면서 또 기록을 만들고 있는 방탄소년단입니다. 컴백 무대는 미국NBC 방송의 간판 프로그램에서 했고, 타이틀곡은 역대 가장 짧은 시간에 1억뷰 조회를 넘어섰습니다. 아마 계속 새 기록을 전해드리게 될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빌보드 순위에서 또 어떤 기록을 남길지도 궁금해집니다.

이새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엠마 스톤/배우 : 다시 한번 방탄소년단을 소개합니다.]

헐리우드 스타 엠마 스톤이 새 앨범을 들고 나온 방탄소년단을 소개합니다.

지난해 빌보드 정상을 2번이나 석권했던 방탄소년단이 미국 NBC 간판쇼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로 컴백했습니다.

지난해 5월 정규 3집으로 컴백할 때도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 공개한 바 있습니다.

컴백 무대보다 이틀 앞서 공개한 신곡은 이미 전 세계 음원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1억 조회수를 돌파했습니다.

세계 최단 신기록입니다.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지난 이틀간 접속장애도 발생했습니다.

접속자가 한꺼번에 폭주하면서입니다.

접속은 느려지고 실시간 순위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들 불만이 커지자 멜론 측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 음원 발매로 트래픽이 예상보다 많았다"며, 이용권을 가진 소비자의 이용 기간을 이틀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제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미국 NBC)

관련기사

BTS 새 앨범에 쏠린 '세계적 관심'…20초 티저에 들썩 얼마나 닮았나…BTS '바비인형' 두고 팬들 '갑론을박' 그래미 시상자로 선 BTS…미 3대 음악 시상식 모두 입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