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26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민연금 "조양호 회장 이사 재선임 반대"

대한항공 2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조양호 회장의 이사 재선임에 반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 회장이 횡령과 배임 혐의로 기소되는 등 회사 가치를 크게 훼손했다는 이유입니다. 내일(27일) 열리는 주총 표 대결에서 3분의 2이상의 찬성을 얻지 못하면 조 회장은 핵심계열사인 대한항공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야 합니다.

2. 김은경 영장기각…'환경부 문건' 고비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되면서 검찰의 '환경부 문건' 수사가 고비를 맞았습니다. 특히 국정 농단과 탄핵 이후 공공기관에 대한 인사권이 제대로 행사되지 못했다면서 김 전 장관의 인사개입 혐의는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봤습니다.

3. "의혹 사실 가능성" 내정 8일 전 보고

경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내정되기 8일 전, 성범죄 의혹이 사실일 가능성이 크다고 청와대에 보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시 사정당국 관계자는 동영상의 존재까지 수차례 보고했지만 청와대가 이를 묵살하고 김 전 차관 임명을 강행했다고 말했습니다.

4. 김기용 당시 경찰청장 "수차례 보고"

김학의 전 차관이 내정된 직후 교체된 김기용 당시 경찰청장이 JTBC와 인터뷰에서 "성범죄 관련 첩보가 청와대에 수차례 보고됐다"며, "당시 청와대 인사검증 책임자들이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뉴스룸은 박근혜 정부 청와대 당시 김학의 전 차관 임명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집중 보도합니다.

5. 일 초등학생 교과서에도 '독도 왜곡'

일본 정부가 초등학생들이 내년부터 사용할 새 교과서에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검정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왜곡된 영토관을 주입시킨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6. 10대 5명이 탄 SUV…해안도로 추락

오늘 새벽 6시 반쯤 강원도 강릉의 해안도로에서 소형 SUV 차량이 가드레일을 뚫고 5m 아래 바다로 추락했습니다. 차에 타고 있던 10대 5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7. 고개 숙인 김연철…조동호 차남 논란

여야를 가리지 않은 독설로 논란이 됐던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오늘 인사청문회에서 "부적절한 표현을 깊이 반성한다"며 고개 숙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진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차남은 텅 빈 이력서를 내고 카이스트에 채용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8. 공영주차장 정기권…새벽부터 '장사진'

인천 계양구의 한 공영주차장입니다.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정기권을 구입하기 위해서 새벽부터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인데요. 도심 속 주차 전쟁의 현장을 밀착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