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출국 제지' 김학의, 어디에?…부인 "차라리 빨리 조사 받았으면"

입력 2019-03-24 20:30 수정 2019-03-24 23:12

서울 근교서 검찰 수사 대비하는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 근교서 검찰 수사 대비하는 듯


[앵커]

어제(23일) 출국이 제지된 뒤 공항을 빠져나간 김학의 전 차관은, 지금 서울 근교에서 검찰 수사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차관은 6년 전, 1차 검찰 조사를 받은 뒤 아직 정식 조사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김 전 차관의 부인은 JTBC와의 통화에서 너무 힘들어서 차라리 빨리 조사를 받는 게 낫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도피가 아니라 열흘 정도 쉬다 오려 한 것이라고도 해명했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피했던 김학의 전 차관.

[김학의/전 법무부 차관 (지난 22일) : (어디로 가시는 겁니까? 왜 갑자기 나가시는 겁니까?)…]

김 전 차관은 지난 2013년 초 성접대 의혹이 처음 불거진 이후, 경찰의 방문조사, 검찰의 비공개 조사 한 차례 말고는 아무런 조사도 받지 않았습니다.

언론에 모습을 드러낸 적도 없습니다.

최근 재조사에 나선 진상조사단의 소환에도 불응했던 김 전 차관은, 일주일 뒤 공항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에 김 전 차관의 부인은 JTBC와의 통화에서 "열흘 정도 쉬다 오라고 안 가겠다는 사람을 억지로 보낸 것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2013년부터 가족들이 계속 시달려, 김씨만 잠시 해외에 나가 있으라고 했다는 것입니다.

김 전 차관이 그동안 강원도 한 사찰에 있었다는 의혹도 부인했습니다.

"바람 쐬러 한 번 사찰에 간 적은 있는데 그 때 말고는 거의 집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너무 힘들어서 차라리 빨리 조사를 받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김 전 차관 부인은 지난 15일에도 언론에 보도자료를 보내 "허위 사실로 자신과 가족들이 조롱거리가 됐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6년 만에 3번째 수사를 앞두고, 김 전 차관이 직접 자신의 입장을 밝힐 지 주목됩니다.

(영상디자인 : 박지혜)

 


 

관련기사

한밤 중 태국 가려던 김학의 '출금 조치'…"머리 식히려" 해명 외모 비슷한 남성 앞세우고 '경호'…진짜 김학의를 찾아라 6년 만에 모습 드러낸 김학의…행방 다시 '오리무중' 시효 남은 혐의…김학의 사건 '수사 의뢰' 어디까지? "김학의 수사 지휘라인, 잇단 인사조치"…'외압' 살핀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