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쿠킹 포일로 전기세를 아낀다?!" 생활 속 꿀팁 공개

입력 2019-03-23 17: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생활 속 꿀팁을 JTBC '알짜왕'에서 공개했다.

먼저 쿠킹 포일을 냉장고 칸칸이 깔아두면, 전기료를 아끼는 데 도움 된다. 쿠킹 포일 속 알루미늄이 냉기를 흡수, 유지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채소를 보관할 때도 포일을 이용해 감싸면, 습기를 차단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칼의 날이 무뎌졌을 때도 포일을 뭉쳐 날 부분을 문질러주면 다시 날카롭게 만들 수 있다.

(▼ 쿠킹 포일 다용도 활용법)
 
요리 초보들을 위한 손쉬운 식자재 손질법을 공개한다. 양파의 경우 차가운 물에 담근 뒤 껍질을 까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고 눈도 보호할 수 있다. 마늘은 꼭지를 칼로 제거한 후,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리면 껍질 제거가 쉽다.

(▼ 손쉬운 식자재 손질법)
 
시든 채소를 다시 싱싱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얼음물에 식초와 설탕을 한 숟가락씩 넣은 뒤 시든 채소를 담그면 다시 신선해진다. 차가운 물과 반대로 5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채소를 담가도 다시 신선해진다.

(▼ 시든 채소 되살리는 법)
 
▶TV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클릭)

 
[영상] "쿠킹 포일로 전기세를 아낀다?!" 생활 속 꿀팁 공개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피현정이 공개하는 '라이스 페이퍼 팩' 만드는 법 [영상] 삼겹살보단 이것?! 미세먼지 잡는 음식은? [영상] 100세까지 건강하게… '1·2·3·8 양치법' 공개 [영상] 봄맞이 옷장 정리 노하우 공개 '내년에도 새 옷처럼' [영상] 나도 혹시 불면증? '수면장애' 진단부터 해결까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