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22 20:05 수정 2019-03-22 22: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임원교체 압력' 김은경 전 장관 영장

지난 정부에서 임용된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들을 추려 사표 제출을 종용한 혐의 등을 받는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이 사건과 관련해 처음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동시에 청와대 인사수석실 관계자들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 북, 갑자기 개성 남북연락사무소 철수

북한이 오늘(2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철수했습니다. 북측은 "상부 지시에 따른 것"이라며 "남측 사무소의 잔류는 상관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NSC 상임위를 열고 관련 대책을 논의했고, 통일부는 "북측이 조속히 복귀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3. 정부, 위험성 알고 모니터링도 했지만…

산업부가 포항 지진이 일어나기 전, 이미 내부 보고서 등을 통해 지열발전소의 유발지진 가능성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심지어 포항 지진 직후에는 지열발전소의 영향을 꾸준히 모니터링 해왔다고도 주장했습니다. 위험성도 알고, 모니터링도 했지만 주장과 달리 적절한 조치는 없었습니다.

4. '노 전 대통령 비하 사진' 교학사 수험서

교학사가 지난해 펴낸 한국사 수험서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합성사진이 실린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노무현 재단과 여당은 강경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5. 꽃샘추위 시작…주말 내내 전국 영하권

꽃샘추위가 시작된 오늘, 강원도 설악산은 영하 9.5도까지 내려갔습니다. 추위는 주말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강원도뿐 아니라 서울과 대전, 광주 등 곳곳의 최저기온이 영하권에 머물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