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별똥별처럼'…슈퍼문의 밤하늘 가로지른 스카이다이버

입력 2019-03-22 21:32 수정 2019-03-22 22:26

큼지막한 달 뜨자 스카이다이버 불꽃 비행 나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큼지막한 달 뜨자 스카이다이버 불꽃 비행 나서


[앵커]

불꽃을 뿜으며 밤하늘을 날고 싶은 꿈, 영화속에서나 등장하는 장면인데 올해 마지막 슈퍼문이 뜬 미국의 밤하늘에는 그런 상상이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어둑해진 하늘 사이로 큼지막한 달이 떠오릅니다.

그윽한 달빛속에서 환하게 빛을 내뿜는 무언가가 하늘을 가로지릅니다.
  
높이 솟은 빌딩을 아슬하게 비껴가며 점점 땅으로 내려오는 모습이 별똥별을 닮았습니다.

로켓 같기도 한 불빛의 정체를 두고 사람들은 궁금증을 쏟아냈습니다.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이 소셜미디어를 장식했고, 경찰이 답을 올리기까지 했습니다. 
 
세계적인 실력의 스카이 다이버들이 슈퍼문과 다가올 봄을 축하하기 위해 벌인 이벤트였습니다.

자세히 보면 다리와 팔 사이에 표면적을 넓혀 하늘을 날아오르게 하는 날개 달린 옷이 눈에 띕니다.

날다람쥐를 떠올리게 하는 이 옷에는 LED 조명과 불꽃 장치도 달았습니다.
 
밤하늘은 동화처럼 장관이 펼쳐졌습니다.

[존 디보어/스카이다이버 : 내 인생에 가장 최고의 순간을 만들었어요. 다른 이들보다 1220m 더 가까이서 본 슈퍼문은 정말 멋졌습니다.]

헬리콥터를 타고 1220m 높이에서 뛰어내린 다이버는 시속 200km에 육박하는 속력을 견뎌야 했고, 지상에 다다르기 300m 전에 낙하산을 펼쳐 무사히 착륙했습니다.

관련기사

'총기 테러' 희생자 추모…뉴질랜드 전통춤 '하카' 릴레이 피겨 임은수, 세계선수권 쇼트 5위…개인최고 72.91점 박정환 9단, 커제 제압…월드챔피언십 '3연패' 달성 손 들면 덩크슛…미 대학 농구 역사 흔드는 '229㎝의 위력' '돌발 속출' 도로사이클 경기…길 건너던 사람과 '쾅'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