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22 07:09 수정 2019-03-22 0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정준영 구속…'버닝썬' 연예인 처음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하고 퍼뜨린 혐의로 방송인 정준영 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사실 중에 상당 부문이 소명되고, 증거를 없앨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또 법적으로 보호돼야 할 피해자 측의 이익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버닝썬 사태와 관련한 연예인 가운데 처음으로 구속되는 사례입니다.

2. 미, 대북 관련 중국 회사 2곳 제재

미국의 대북 관련 독자 제재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미 재무부가 북한의 제재 회피를 도운 혐의로 중국 해운 회사 2곳을 제재 명단에 올렸는데 여기에는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전용차량, 메르세데스 벤츠를 중계한 곳이 포함된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3. '여순사건' 71년 만에 다시 재판

1948년 여수 순천 사건 당시 반란군의 협조했다는 혐의로 사형을 당한 민간인 희생자들에 대해서, 대법원이 재심 개시 결정을 내리면서 71년 만에 다시 재판이 열리게 됐습니다. 이 여순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희생자들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특별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4. 이라크 유람선 침몰…80여명 숨져

이라크에서 유람선이 침몰해, 타고있던 80명이 물에 빠져 숨졌습니다. 50명 정원에 200명을 태웠고 구명조끼 등이 제대로 갖춰져있지 않아서 인명피해가 커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