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불법 동영상 촬영·유포' 정준영 구속

입력 2019-03-22 0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2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불법 동영상 촬영·유포' 정준영 구속

방송인 정준영 씨가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하고 퍼뜨린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사실 중에 상당부문이 소명되고, 증거를 없앨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정 씨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서 비롯된 이른바 '승리 게이트'가 불거진 이후 처음으로 구속되는 연예인이 됐습니다. 향후 버닝썬 수사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됩니다.

2. 미, 대북 관련 중국 회사 2곳 독자 제재

미국 정부가 올해 들어서 처음으로 북한에 대한 제제에 나서면서 대북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이번에 제재 명단에 오른 중국 해운 회사 2곳 가운데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벤츠 차량 운송에 관여한 업체가 포함됐습니다.

3. '여순사건' 71년 만에 다시 재판 결정

1948년 '여수 순천 사건' 당시 군사 재판으로 사형당한 민간인 희생자들에 대해서 대법원이 다시 재판을 하라고 결정했습니다. 명예 회복과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법 제정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4. 미세먼지 핵심 쟁점…대정부질문 마무리

오늘은 교육, 사회, 문화 분야 국회 대정부 질문이 예정돼있습니다. 최대 쟁점은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로 이번 대정부질문은 마무리가 됩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정준영·버닝썬 직원 구속…'불법 영상물 수사' 속도 낼 듯 '버닝썬 유착 의혹' 전·현직 경찰, '수상한' 자동차 거래 미, '김 위원장 벤츠 차량 중계' 중국 해운회사 제재 '여순사건' 민간인 희생자 71년 만에 재심…대법 결정 '민간인 처형' 진실의 문 앞에…특별법 논의 이어질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