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빅데이터 분석 통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한다!

입력 2019-03-21 10:23

JTBC, '콘텐츠 프로토콜'과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협력 계약 체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JTBC, '콘텐츠 프로토콜'과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협력 계약 체결

JTBC, 빅데이터 분석 통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한다!

JTBC가 '콘텐츠 프로토콜'과 손 잡고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작업을 진행한다.

JTBC는 콘텐츠 프로토콜과 콘텐츠 업계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주식회사 왓챠에서 진행하는 신사업이다. 콘텐츠 공급자가 더 우수한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도록 콘텐츠 평가 및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화제성 등 이미 콘텐츠 업계에서 활용하고 있는 자료가 있지만, 콘텐츠 프로토콜은 여기에서 더 나아간다. OTT 플랫폼 상에서의 시청자 감상 패턴과 취향까지 분석해 타깃 시청군을 설정하고 제작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 서비스가 정교해질 경우 방송사는 채널 뿐 아니라 OTT플랫폼에서의 경쟁력 확보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JTBC는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콘텐츠 프로토콜 측으로부터 자체 콘텐츠에 대한 OTT 플랫폼 시청 동향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윤희웅 JTBC편성팀장은 "채널과 채널 간의 경쟁 뿐 아니라 OTT를 비롯해 타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간 경쟁 역시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라며 "콘텐츠 프로토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JTBC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프로토콜 박태훈 공동 대표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더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을 돕겠다는 콘텐츠 프로토콜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돼 기쁘다"고 포부를 밝혔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