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노영민 청 비서실장, 중기중앙회 간부들 만나 일자리 당부

입력 2019-03-20 11:58

회장 측근들 불법선거 혐의 수사엔 "수사기관이 알아서 잘할 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회장 측근들 불법선거 혐의 수사엔 "수사기관이 알아서 잘할 일"

노영민 청 비서실장, 중기중앙회 간부들 만나 일자리 당부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4년 만에 새로 꾸려진 중소기업중앙회 간부들과 만나 일자리 창출 등을 당부했다.

노 실장은 19일 오후 서울 삼청동의 한 식당에서 지난달 말 취임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부회장, 이사 등 간부 17명가량과 비공개로 만나 중소기업계의 현안과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중기중앙회의 일부 간부는 앞서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10∼16일 브루나이·말레이시아·캄보디아 등 아세안 3개국 국빈 방문에 동행한 바 있다.

노 실장은 1시간 10분간 이뤄진 이 날 만남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신남방정책을 위한 순방에 10명 정도가 동행해 '수고했다'고 하고 중소기업 현안 등을 듣기 위해 만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 하시는 분들이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을 달라고 했으며 기업활동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건의하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노 실장은 "김기문 회장과 측근들이 지난달까지 회장 선거 기간에 금품 살포 등 불법 선거 혐의로 고발돼 현재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러냐?"고 반문했으며, 이날 만남에서 관련된 대화가 오갔는지에 대해선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와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이 이어지자 노 실장은 "법원, 수사기관이 알아서 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만남에 노 실장은 참석 후 중간에 먼저 돌아갔고, 중기중앙회에서는 간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2월 취업자 대부분 '노인 일자리'…'고용 한파' 여전 고용노동부, '여성 고용부진' 사업장 50곳 명단 공개 숙제 남긴 '탄력근로제 합의'…중소업체 직원들은 우려 고용지표 절박한 숫자…박람회서 만난 '애타는 청년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