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편파 해설에 뒷이야기까지…재미 더한 '구단 중계'

입력 2019-03-18 21:41 수정 2019-09-06 2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기보다 재미있는 중계방송, 요즘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그렇습니다. TV 중계가 이루어지지 않아 마지못해 각 구단이 뛰어든 중계영상에는 그동안 보고 듣지 못했던 응원단장, 스카우트의 해설이 곁들여지기도 합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최첨단 카메라가 빚어내는 기막힌 장면들.

정확한 스트라이크존은 물론이고, 투수의 공이 나아가는 궤적까지 보여주는 중계.

프로야구하면 세밀하고 생생했던 중계영상이 떠오르지만 올해 봄 야구는 다릅니다.

그물망 사이로 조금은 어렴풋이 보이는 경기, 그러나 그 빈 자리는 새로운 재미가 채웠습니다. 

방송사가 수익 감소를 이유로 시범경기 중계를 포기하며 팬들 갈증이 커지자 각 구단들은 자체 중계를 결정했습니다.

캠코더 딱 한 대로 시작한 중계방송은 경기마다 카메라를 추가하면서 TV 중계를 따라하듯, 또 점수와 볼카운트까지 알려주는 화면으로 진화했습니다.

홈경기를 치르는 구단이 제작하다 보니 편파 중계는 기본입니다.

[허승필/키움 운영보좌팀 과장 (키움 중계방송) : 박병호 선수 같은 경우는 야구장 출근도 제일 먼저 하는 선수고요. 최고 수준의 경기 준비 태도라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스카우터나 응원단장, 전력 분석 전문가 등 구단 내부자가 해설하며 풀어놓는 몰랐던 이야기들도 팬들에게는 새로운 흥밋거리입니다.

[홍창화/한화 응원단장 (한화 중계방송) : 김태균 선수 응원가가 교체돼요. 저도 김태균 선수 응원가를 정말 많이 준비한다고 했는데, 3일 밤을 새웠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중계 특성상 팬들 사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지면서 홀로 보던 야구에 함께 하는 즐거움도 더해졌습니다.

야구를 보고싶다는 팬들의 성화에 못 이겨 엉겁결에 중계까지 도맡은 프로야구 구단들.

한경기마다 약 2만 명이 동시접속하며 예상치 못한 인기를 끌자 향후 인터넷 중계 플랫폼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계획까지 세우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공인구 '덜 튕기게' 바꿨지만…첫 날부터 쏟아진 홈런 프로야구, 전지훈련부터 데이터 분석…바로바로 적용 프로야구 마지막 FA 키움히어로즈 김민성, LG로 이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