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즌 내내 여자 배구 '신바람'…'봄 배구'도 흥행 여전

입력 2019-03-18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올 시즌 흥행 돌풍을 이어온 여자 배구의 인기는 야구와 축구가 시작된 지금도 여전합니다. 그 중심에 있는 GS칼텍스는 지난 시즌 챔피언 도로공사를 꺾으며 챔피언결정전을 향한 불씨를 살렸습니다. 어제(17일) 9년 만에 봄 배구가 열린 장충체육관에는 4천 명이 넘는 팬들이 모였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아슬아슬 공을 살리며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랠리, 주먹을 불끈 쥐게 하는 짜릿한 스파이크까지.

매 경기 명장면을 연출한 여자 배구는 팬들을 배구장으로 불러모았습니다.

지난 5라운드 평균 관중은 한 시즌 전보다 60% 가까이 늘었고 2005년 프로 출범 이후 처음 남자부를 앞질렀습니다.

TV 시청률에서도 최고 기록을 쓴 여자배구의 인기는 봄 배구로 이어져, 어제 장충체육관에는 관중석 숫자보다도 더 많은 팬들이 몰렸습니다.

[유재상/서울 송파구 : 제 아들이 여자 프로배구만 나오면 TV에서 굉장히 열심히 봤거든요. 그래서 오늘 기회가 생겨서.]

죽마고우 감독들의 지략 대결, 이번에도 승부는 5세트로 이어졌습니다.

1차전을 넘겨준 GS칼텍스는 외국인 선수 알리가 부상으로 빠졌지만, 양 팀 최다 득점을 올린 강소휘와 고비 때마다 도로공사를 막아 세운 이소영을 앞세워 2차전을 챙겼습니다.

지난 14년 동안 플레이오프 1차전 승자는 어김없이 챔프전에 올랐습니다.

0%에 도전하는 GS칼텍스와 지난 시즌 통합우승팀 도로공사의 마지막 승부는 내일 김천에서 이어집니다.

관련기사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 2년 만에 정규시즌 우승 등, 발, 머리까지…온몸 던지는 배구, 기상천외 장면들 도로공사, 2년 연속 PS 진출…GS칼텍스는 불안한 3위 남자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OK저축은행에 완승…1위 탈환 세계 최고의 '거미손' 뚫고…지동원, 시즌 2호골 기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