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것은 변화구인가 UFO슛인가…핸드볼 기막힌 '스핀슛'

입력 2019-02-26 09: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골문을 지키는 문지기들은 축구도 그렇고, 핸드볼도 그렇고 공 하나를 막기 위해서 온 몸을 던집니다. 요즘 핸드볼에서는 이런 수문장을 속이는 기막힌 골들이 이어집니다.

야구의 변화구 같기도 한 핸드볼의 골, 온누리 기자가 들여다봤습니다.
 

[기자]

공중으로 한껏 뛰어올라 공을 받는 즉시 그대로 내리꽂고, 강하게 던지는 척하면서 문지기 머리를 살짝 넘깁니다.

핸드볼하면 떠오르는 장면들입니다.

그런데 이런 골도 있습니다.

수문장에게 속임수 동작을 취한 뒤 곧바로 던진 슛.

골문과 좀 떨어진 곳으로 내던진 것 같은데 어느새 절묘하게 휘어져 골망을 흔듭니다.

요즘 핸드볼에서는 공에 회전을 거는 슛이 심심찮게 나옵니다.

그러나 이런 골이 나오면 빤히 보고도 막지 못하는 상대는 더 허탈해집니다.

[이민지/SK슈가글라이더즈 골키퍼 : (오른쪽으로 공이 올 것 같아서) 오른쪽으로 갔는데 왼쪽으로 스핀슛을 먹어서 많이 당황했어요.]

그래서 농구의 덩크슛처럼 상대 기를 죽이는 효과도 챙길 수 있습니다.

유럽 코트를 달구던 이 기술은 최근 우리 핸드볼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큼지막한 공을 손 하나로 꽉 움켜쥐기도 쉽지 않은데, 순간적으로 강한 회전을 걸어야 가능한 어려운 기술입니다.

[유소정/SK슈가글라이더즈 : 누가 봐도 생소한 슛이니까. 저희 선수들도 생소할 텐데 관객들은 더 와~ 신기할 것 같아요.]

야구의 변화구처럼, 축구의 UFO 슛처럼, 더 강하고 더 빠른 슛만 통할 줄 알았던 핸드볼에서도 예측하지 못했던 골들이 팬들을 즐겁게 합니다.

관련기사

여서정, 월드컵 도마 금메달…한국체조 사상 처음 손흥민, 5경기 연속골 도전…'올해의 선수' 후보 거론 파리 올림픽서 '브레이크 댄싱' 겨룬다? 정식종목 추천 경기 쥐락펴락하는 '킬패스'…이강인에 주목한 스페인 '김정호 21득점' KB손보, 우리카드 3-1로 잡고 5연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