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고전·인류·사회 편 출간! 갈등의 시대, 지혜를 묻다

입력 2019-02-21 10: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차이나는 클라스' 고전·인류·사회 편 출간! 갈등의 시대, 지혜를 묻다

'차이나는 클라스'의 두 번째 시리즈 고전·인류·사회 편이 20일 출간됐다.

JTBC를 대표하는 교양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방송 100회를 맞아 불통의 시대를 지나 더 이상 침묵하지 않는 질문의 시대를 이끌어갈 도서 '차이나는 클라스' 고전·인류·사회 편을 출간했다.

이번 서적은 작년에 출간된 '국가, 법, 리더, 역사 편'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다. 고전, 인류, 사회 분야를 대표하는 9명의 강연자(고미숙, 김상근, 폴 김, 이정모, 이명현, 이진우, 전상진, 박미랑, 이나영)이 인생과 인간관계의 지혜, 인류와 지구의 미래를 위한 대비책,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이들과 소통하며 살아가는 법을 전한다.

JTBC에서 방송되는 '차이나는 클라스'는 일방통행식 수업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패널과의 쌍방향 토론식 수업을 통해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도서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역시 '문답'을 통해 프로그램을 이끌어나가는 방송의 묘미 확인할 수 있다. 가상의 질문자인 '차클('차이나는 클라스'의 줄임말)'이 각 강연자들이 전하는 주제와 관련해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으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강연자와 '차클'은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사회 사회 곳곳의 갈등을 파헤치고 이 시대의 진정한 화합과 상생을 모색한다.

질문의 시대를 이끌어가는 도서 '차이나는 클라스' 고전·인류·사회 편은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김혜자X남주혁 '눈이 부시게', 웃음 유발 메이킹 공개 '으라차차 와이키키 시즌2' 웃기고 자빠진 청춘들이 돌아온다! '한끼줍쇼' 이경규, 아트테이너 솔비에 "작품 두 점만 달라" '트래블러' 21일 밤 11시 첫 방송! 류준열 쿠바 여행 시작 '리갈하이', '품위있는 왈츠' 같은 변호사 윤박, 법정 스틸컷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