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무면허 10대에 렌터카 영업…연인 덮친 사고로 이어져

입력 2019-02-18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주, 면허가 없는 10대가 몰던 차량이 첫 데이트를 하던 연인을 덮친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지요. 이 운전자는 사고 엿새 전에도 같은 차를 몰다가 경찰에 붙잡혔는데, 어찌된 일인지 사고 당일에 또 차를 몰았습니다. 경찰은 10대들에게 불법으로 차를 빌려 준 렌터카 업자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0일 대전, 인도로 돌진한 승용차
연인이 되기로 약속한 첫날
숨진 여자친구
남자는 의식불명…

연인을 떠나보낸 29살 조모 씨는 최근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아직 중환자실에 있지만 큰 고비는 넘겼습니다.

사고를 낸 운전자는 면허가 없는 18살 전 모 군이었습니다.

어떻게 차를 구했는지 궁금했는데, 페이스북 메시지 1통이면 충분했습니다.

21살 나모 씨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차를 빌려준다며 올린 글을 보고 메시지로 신청한 것입니다.

전 군은 하루에 15만 원을 주고 지난해부터 5차례 차를 빌렸습니다.

사고 엿새 전 같은 차량을 몰다 붙잡혔지만 차량은 별 문제 없이 나 씨에게 반환됐습니다.

최소한 이때는 전군이 면허가 없는 것이 확인됐지만 나 씨는 또 차를 빌려줬습니다.

결과는 대형사고였습니다.

나 씨가 이 차량 이외에도 다른 차량 10여 대로 불법 렌트 영업을 해온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돈만 내면 나이도, 면허도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대포차를 이용하는 등 조직적인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채팅앱 '조건 만남'으로 모텔 유인…금품 갈취한 10대들 마약 의혹, 버닝썬 '애나'…이번엔 성추행 고소인 조사 폐지 줍던 할머니, 음주의심 차량에 깔려…끝내 사망 '돈스코이호' 주범, 이번엔 "금광 채굴" 가상화폐 사기 술취한 승객이 던진 동전에…블랙박스에 담긴 비극의 순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