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설 명절 쇠러 온 집에 '방화 추정' 불…가족 3명 사망

입력 2019-02-07 2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7일) 새벽 충남 천안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불이 나 불과 25분 만에 일가족 가운데 3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현장 감식을 해보니까 집안에서 불이 동시에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 세 군데의 발화 지점이 발견됐습니다. 삽시간에 일가족 대부분이 숨진 이유였습니다. 누군가 불을 질렀다는 정황이 곳곳에서 나왔습니다.

조승현 기자입니다.

[기자]

건물 3층이 검게 그을렸고, 과학수사대원들이 분주히 움직입니다.

오늘 새벽 6시 40분쯤, 충남 천안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25분만에 꺼졌지만 집 안에 있던 일가족 4명이 참변을 당했습니다.

72살 홍모 씨와 아내 66살 김모 씨, 40살 딸이 숨진채 발견됐고 36살 아들도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인근 주민 : 사람 살려, 살려 하더라고.]

숨진 딸 홍모 씨는 장애가 있어 복지시설에서 지내다 설을 쇠러 집에 온 사이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현장감식을 통해 일반적인 화재와 사뭇 다른 모습이 속속 드러났습니다. 

[박영신/천안동남소방서 지휘팀장 : 마시는 생수병에 휘발유가 담겨 있는 게 7개가 발견됐습니다.]

바닥 곳곳에 인화성 물질 자국이 남아있었고, 라이터도 발견됐습니다.

또 불이 현관과 거실, 안방 등 최소 3곳에서 동시에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인 화재의 경우 첫 발화지점이 1곳인 것과 비교됩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누군가 고의로 불을 지른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린 상태입니다.

경찰은 불을 지른 사람과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일가족 4명 사상' 천안 다세대주택 화인조사 착수…합동 감식 해군 부사관 음주운전 사고 후 도주…20대 귀성객 숨져 '설 근무' 50대 가장 노동자 또…야간작업 중 추락사 도봉산 등산객 추락, 대전 온천서 화재…연휴 사건사고 출입문 깨고 '40초'…편의점 금고 털어간 10대들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