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 지사, 1심 불복 '옥중 메시지'…지지자 결집도 나서

입력 2019-02-01 20:35 수정 2019-02-01 2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논란의 당사자인 김경수 지사는 오늘(1일) 페이스북을 통해 '옥중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자신의 판결이 드루킹 일당의 거짓자백에 의존했다며 재판부 결정에 불복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민주당이 '보복성 판결'이라며 재판부를 정조준한 가운데, 김 지사 역시 같은 의지를 드러내며 지지자를 결집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오전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페이스북 계정에 명절 인사 글이 올라왔습니다.

부인 김정순 씨가 대신 올린 '옥중 편지'였습니다.

김 지사는 '지난 6개월간 완전히 새로운 경남을 만들 수 있었다'는 인사를 한 뒤, 곧바로 자신의 1심 판결을 언급했습니다. 

재판 결과를 납득할 수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재판 과정에서 밝혀진 진실은 외면한 채 특검의 물증 없는 주장과 드루킹 일당의 거짓 자백에 의존한 유죄 판결"이며 "항소심을 통해 1심 재판부가 외면한 진실을 반드시 다시 밝히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지사는 어제 자신을 접견 온 민주당 의원들에게도 "판결을 바로잡고 도정에 복귀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박주민/더불어민주당 의원 (tbs 라디오 '색다른 시선, 배종찬입니다') : 주로 도정 공백에 대한 걱정, 그리고 도민에게 송구하다, 죄송하다란 말을 계속하더라고요.]

김 지사가 옥중에서도 자신이 결백하다는 메시지를 이어가며 지지층을 독려하려 한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김 지사는 도지사 사무실로 지지자들이 보내온 꽃다발 사진을 역시 페이스북 계정에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응답하라" 대통령 호출한 한국당…'특검' '대선 무효' 주장 "양승태 적폐 사단의 저항"…'법관 탄핵' 시동 거는 민주당 청와대 "앞으로도 입장 낼 계획 없다"…침묵 일관 '김경수 블랙홀' 빠진 정치권…여야 셈법과 앞으로의 전망은? 김 지사, 연이틀 변호인 접견…'뒤바뀌는 진술' 허점 찾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