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설 연휴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차량 관리 꿀TIP

입력 2019-02-01 11: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설 명절을 앞두고 장거리 운전과 교통대란에 벌써부터 머리 아픈 분들 많으실 것 같다. 차량 이동이 많아지는 연휴에는 각종 사고도 일어나게 되는데, 사전에 사고 발생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엔진을 셀프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먼저 냉각수의 양이 충분한지, 색이 탁하거나 부유물이 있진 않은지 살펴봐야 한다. 또한 엔진오일의 색을 살펴봐서 황토색보다 더 진한 색이 나오면 엔진오일을 교체해주어야 한다. (▼ 영상 확인)
 

또한 장거리 운전으로 엔진이 과열되어 발생하는 차량 화재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데, 자동차 화재 또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먼저 배터리 주변을 깨끗하게 하고, 전선들을 정리해줘야 한다. 블랙박스의 경우에 시동이 꺼져도 작동하는 상시 전원 연결에 주의해야 한다. (▼ 영상 확인)
 

명절 후에 지저분해진 차량 내부를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린다. 큰 먼지들은 청소기로 흡착할 수 있지만, 작은 먼지들은 소금을 활용하여 구석구석 없앨 수 있다. 또한 핸들의 경우는 세균이 많이 번식하고 있으니, 세제를 통해 살균까지 해주면 안심할 수 있다. (▼ 영상 확인)
 

▶TV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클릭)

 
[영상] 설 연휴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차량 관리 꿀TIP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