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겨울철 건강 사수! 알고 예방하자

입력 2019-01-30 11:47 수정 2019-01-30 13: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로 평소 호흡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감기, 비염 등 질환에 시달리기 쉽다. 게다가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합세하여, 더욱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공기를 통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자, 외출 시에 마스크를 쓰며, 미세먼지 등에 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 마스크를 제대로 써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 영상 확인)
 

겨울철에 더욱 기승을 부리는 염증 질환도 있다고 한다. 노인 치사율 1위로 꼽힐 만큼 위험한 질환인 폐렴은 겨울철에 발병률이 높다고 한다. 또한 돌연사를 부르는 뇌혈관 질환들도 겨울철 특히 주의해야 할 질병이다. 실내 외 온도 차로 인해 혈관이 쉽게 수축하게 된다고 한다. (▼ 영상 확인)
 

추운 날씨에 잔뜩 움츠리게 되고, 전반적인 활동량이 줄어들게 되어 통증 관련 질환도 늘어나게 된다. 유독 겨울철에 허리 등이 아프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아보자. (▼ 영상 확인)
 

▶TV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클릭)
 
[영상] 겨울철 건강 사수! 알고 예방하자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설 연휴를 대비한 알짜 팁 공개! [영상] 윤균상♥김유정, 이 세상 둘만 있는 듯한 '사랑의 키스' [영상] 광…광수니?! 유재석 민속촌에서 광수를 만나다?! [영상] 배우 이선균, 영화 '화차'는 멜로라고 생각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