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태권도 사범이 옷 벗고 엎드리게 해"…징역 4년 선고

입력 2019-01-30 08:06 수정 2019-01-30 1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년 전 어제(29일)였죠. 서지현 검사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상사인 안태근 전 검사장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8년 만에 폭로했습니다. 미투 운동의 도화선이 됐습니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났는데 우리 사회는 얼마나 변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권력이나 권위를 앞세운 성폭력은 그 뿌리가 매우 깊고 피해자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특히 저항하기 힘든 약한 학생들이 성폭력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태권도 선수가 꿈인 11살 A 양은 도장에서 이상한 지시를 받았습니다.

사범이 몸무게를 재야 한다며 옷을 모두 벗으라고 한 것입니다.

이어 엎드리게 한 뒤 몸을 관찰했다고 합니다.

[피해 학생 학부모 : 탈의한 상태에서 '고양이 자세' 시키면서 쭉 돌아봤다고…태권도에 고양이 자세가 왜 필요하며, 유연성 위해 하면 반드시 옷은 입어야죠.]

피해자는 1명이 아니었습니다.

사범이 지시하면 아이들은 차례로 옷을 벗고 여러 자세를 취했다고 합니다.

지방을 측정하겠다며 알몸인 채로 팔벌려 뛰기를 시키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진 것은 2년이 지나서 입니다.

피해자들은 당시 워낙 어려 사범의 행동이 태권도 교육인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피해 학생 학부모 : (사범이) 신뢰감을 쌓은 다음에 자기만의 라운드를 만들어서, 어린아이들은 태권도는 다 이렇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

재판에 넘겨진 태권도 사범 28세 남성 B 씨는 초·중생 5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지난 9일 1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신체 접촉이 없는 성추행'이 인정된 사례입니다.

사범 B 씨는 재판과정에서 신체접촉이나 특정자세를 취하라고 한 적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취재진은 1심 선고에 대한 사범 측 입장을 들어보려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서지현 검사 "당연한 결과지만 예상 못 해…검찰 조직 변해야" 안태근 법정 구속…서지현 검사 '인사 보복' 피해 인정 신유용, 코치 만행 폭로…중고생 합숙 '인권 사각지대' 지적 "'빙상계 성폭력' 피해자 더 있다"…가해자 공개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