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혜원, 목포에서 의혹 해명…"유물·재단 자산 기부"

입력 2019-01-24 08: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 의원이 어제(23일) 의혹의 진원지인 목포를 찾았습니다. 당초 예고했던 '반전의 빅 카드'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자신이 모은 유물과 재단의 자산을 모두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회견 대부분의 시간은 의혹들을 반박하는데 썼습니다.

정진명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후 처음으로 손혜원 의원이 목포를 찾았습니다.

자신의 일로 나라 전체를 시끄럽게 만들어 죄송하다면서도 의혹들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부동산 매입은 박물관 기증을 생각하며 시작해 투기 의도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미 10여년 전부터 국가에 환원하겠다는 얘기를 했다는 것입니다.

[손혜원/의원(무소속) : 우리 재단과 관련된 모든 것을 전부 다 국가에 귀속시킬 겁니다.]

공직윤리상 이해 충돌에 대해서는 자신이나 주변인이 이득을 본것이 전혀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인사 청탁 의혹에 대해서도 전문가를 소개했을 뿐 어떤 강요도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법적으로 문제가 없더라도 자신도 모르는 이익이 있다면 사과하겠다며 한발 물러서기도 했습니다.

현지 여론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정일만/전남 목포시 만호동 : 큰 틀에서 목포 시민들은 다 환영하죠. 어쨌든 이 지역이 가장 낙후된 지역이니.]

[김문옥/전남 영암군 서호면 : 우리 입장에서는 투기밖에 안 된다 이거예요.]

손 의원의 해명에도 야 3당은 되레 의혹만 더 키웠다며, 국정 조사가 불가피하다고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관련기사

이 총리 "손혜원 잘못 있으면 법대로"…문체위 파행 "투기 아니다" "의원으로서 부적절"…갈라진 목포 주민 목소리 '쪽지 예산' 드러난 민낯…부정적 여론에도 "지역구 업적은 내가" 손혜원, 부친 '유공자 선정' 앞서 피우진 보훈처장과 면담 "손혜원, 탈당으로 대충 넘어가려 해" 야당 일제히 비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