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랜선라이프' 새 크리에이터 공돌이 용달, '과학원리 완전 정복'

입력 2019-01-17 15:46

방송: 1월 18일(금)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18일(금) 밤 9시

'랜선라이프' 새 크리에이터 공돌이 용달, '과학원리 완전 정복'
'랜선라이프' 새 크리에이터 공돌이 용달, '과학원리 완전 정복'

과학 크리에이터 공돌이 용달이 '랜선라이프'에서 쉽고 유익한 과학 콘텐츠의 세계를 소개한다.
  
18일(금)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랜선라이프-크리에이터가 사는 법'(이하 '랜선라이프')에서는 과학X공학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공돌이 용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일상을 다뤄 매주 화제가 된 '랜선라이프'에 등장한 공돌이 용달은 크리에이터 시작 5개월 차지만 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떠오르는 신예 크리에이터다. 포항공대 출신인 그는 자신의 전공 분야를 살려 다소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과학과 공학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쾌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 공돌이 용달은 코의 모형과 청소기를 결합한 세상에 하나 뿐인 '코 모양 청소기'를 제작했다. 공돌이 용달은 "코 모양으로 하면 어린 친구들이 보기에 더 재밌을 것 같다"며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콘텐츠 촬영 중간 중간 그다운 간단하고 재밌는 설명이 더해지자 MC 이영자는 "꼬마 학생들이 너무 좋아하겠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공돌이 용달은 시중에서 볼 수 없는 휴대용 온풍기 제작에도 도전했다. 제작 과정에서 일반인이 보기 힘든 생소한 기기들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소리 먹방의 장인' 홍사운드의 돼지해 먹방 방송, 대도서관X윰댕 부부의 반려견과 '개통령' 강형욱 지도사의 만남이 공개되는 JTBC '랜선라이프'는 오는 18일(금) 밤 9시에 방송된다.
  
한편, '랜선라이프'는 18일(금) 방송을 끝으로 잠시 재정비 기간을 갖는다. 오는 2월 중 새로이 단장해 시청자를 찾을 예정이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랜선라이프' 크리에이터 나름 TV의 '신당동 떡볶이 맛집' 공개 '랜선라이프' 좀비로 변한 퓨어디, 팬들과 함께 '오싹한 만남' '랜선라이프' 특수분장 크리에이터 퓨어디의 일상 공개! '랜선라이프' 심방골 주부의 신년맞이 떡만둣국 한상차림! '랜선라이프' 감스트, 타이거JK 부부&비지 합동방송에 '감격'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