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의조·김민재 골 뒤엔 손흥민…중국 꺾고 조1위 16강 진출

입력 2019-01-17 07:26 수정 2019-01-17 1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손흥민 선수가 합류한 우리 축구 대표팀은 그야말로 확 달랐습니다. 아시안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중국을 2대 0으로 이기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아부다비 현지에서, 온누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손흥민 덕에 대표팀은 경기를 쉽게 풀어갔습니다.

전반 12분 만에 손흥민이 얻어낸 페널티킥은 황의조가 가볍게 차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후반에도 골은 손흥민 발끝에서 시작했습니다.

손흥민이 올린 코너킥은 김민재 머리를 맞고 다시 한번 골대 안으로 빨려 들어갔습니다.

아부다비에 도착한 지 3일 만에 예상을 깨고 선발로 출전한 손흥민은 경기 내내 팀 공격을 이끌며 동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주고 여러 차례 슛으로 상대를 위협했습니다.

후반 34분 교체돼 88분을 뛴 손흥민은 5일간 휴식을 얻어 푹 쉬고 16강에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손흥민/축구 국가대표 : 이제는 정말 지면 짐 싸서 집에 가야 하기 때문에 잘 쉬고 먼 곳을 보기보다는 주어진 위치에서 저희가 해낼 것을 해내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찌감치 두 골이 터지면서 편안하게 경기한 우리 대표팀은 중국을 2대 0으로 이겼습니다.

중국은 경고 4개를 받을 정도로 거칠게 수비했지만, 패배를 막지 못했습니다.

조 1위로 조별리그를 마감한 우리 축구 대표팀은 닷새 뒤, 16강전을 치릅니다.
 
선수들은 오늘 경기가 열릴 두바이로 이동해 하루 휴식한 뒤, 다음 경기를 준비합니다.

 

 


 

관련기사

중국의 공한증, 이번엔?…중 언론, 손흥민 '집중 조명' 선발? 교체출전?…한·중전 '손흥민 기용' 막바지까지 고심 벤투호, 중국전 '손흥민 선발 출격'…황의조 최전방 '발가락 부상' 이재성, 중국전도 결장…"16강도 어려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