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UAE 입성' 손흥민에 쏠린 관심…환영 만화까지 등장

입력 2019-01-14 21: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손흥민 선수의 아시안컵이 오늘(14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오늘 축구대표팀에 합류했는데 우리만 기다린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아시아축구연맹은 손흥민을 환영하는 만화까지 내걸었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에서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아시안컵에서 우승하는 꿈을 꾸다 늦잠을 잔 손흥민, 토트넘의 상징인 '닭'이 울자 서둘러 아랍에미리트로 향합니다.

아시아축구연맹이 특정 선수를 위해 만화까지 제작한 것은 뜻밖입니다.

토트넘에서 가장 뜨거운 겨울을 보낸 손흥민, 많은 골 만큼이나 너무 많이 뛰어 피곤할 법한데 아랍에미리트에서는 미소로 시작했습니다.

첫 날은 개인 훈련과 팀 미팅을 함께 하는 것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손흥민/축구 대표팀 : 저희 목표는 조별리그 통과가 아닌 우승을 하러 온 팀이라는 걸 꼭 알았으면 좋겠고.]

손흥민까지 합류한 우리 축구에 중국 언론도 관심이 큽니다.

중국 CCTV는 우리 대표팀 훈련을 내내 생중계했고, 또 다른 방송사는 손흥민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리이/중국 PP스포츠 기자 : 손흥민은 '아시아의 왕'입니다. 손흥민 특집 프로그램은 우리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방송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했지만 이틀 뒤 열리는 중국전은 조 1위가 결정되는 중요한 경기입니다.

조 1위를 해야 16강부터 이란, 일본 등 강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가세는 반갑지만 중국전에서 얼마나 뛰어야할 지를 두고 우리 축구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관련기사

손흥민 맨유전 풀타임, 득점은 실패…곧 벤투호 합류 베트남 "이란의 높은 벽 실감"…16강 확정, 한국도 고민 키르기스스탄과 2차전 앞둔 대표팀…승리 시 16강행 답답한 공격에 숨통…황희찬 '몸 던지는' 플레이 눈길 부상 기성용, 2차전 못 뛸 듯…박항서호, 오늘 밤 첫 경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