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알쓸신곡] god, JYP와 14년 만에 곡 작업…'그 남자를 떠나'

입력 2019-01-10 18: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알쓸신곡] god, JYP와 14년 만에 곡 작업…'그 남자를 떠나'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룹 god와 JYP가 14년 만에 다시 뭉쳤다.

god가 10일 오후 6시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THEN & NOW' 수록곡을 공개했다. 'THEN & NOW'는 신곡과 리메이크곡까지 총 10곡이 수록된 앨범. '그 남자를 떠나'와 '눈을 맞춰'가 더블 타이틀곡이다.

'그 남자를 떠나'는 god와 JYP가 14년 만에 함께 작업한 곡이다. 박진영은 god의 러브콜에 흔쾌히 화답했고 god와 팬들을 위해 곡 선물을 했다. 이제는 성장한 god의 팬들이 더 이상 10대 청소년이 아니라 누군가의 애인 혹은 누군가의 배우자가 됐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그 남자를 떠나’는 사랑하는 여자가 다른 남자에게 잘못된 대우를 받고 있는 것을 마음 아파하며 그녀가 자신에게 돌아오길 바라는 내용을 담았다. 미디움 템포 R&B 힙합 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눈을 맞춰'는 god의 팬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20년동안 발표된 god의 히트곡과 멤버들의 솔로곡은 물론이며 윤계상이 출연했던 드라마까지 총 42개의 제목으로 이어지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 데니안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20년동안 함께해오며 잠시 헤어진 시간도 있었지만 이제는 계속 눈을 맞춰 팬들과 함께 노래하고 싶은 마음을 사랑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풍성한 스트링 라인과 피아노가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 팝 발라드 곡이다.

이 밖에도 아이유, 헨리, 조현아, 양다일 등이 가창에 참여한 리메이크 곡 '길' 등 다양한 리메이크곡도 팬들에겐 뜻 깊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김연지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