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상청 "정동진 첫 해돋이 7시 40분"…수만 명 몰려

입력 2019-01-01 07:20 수정 2019-01-01 09: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동진과 경포를 비롯한 강원도 동해안 해맞이 명소에도 전국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정동진으로 갑니다.

조승현 기자, 정동진에는 지금 얼마나 많은 해맞이 객이 모여 있습니까?
 

[기자]

해맞이 명소답게 정말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있습니다.

흔히 쓰는 말이지만, 발 디딜 틈이 없단 말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제가 서 있는 뒤쪽 너머에 바다와 가장 가까이 있다는 정동진역이 있는데요.

이 역에서 바다 사이에 폭 50m 정도의 백사장이 있는데 모래 대신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정동진을 찾은 사람들은 대략 7만명 정도로 추산됩니다.

정동진의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이 7만 명이니까 들어올 수 있는 만큼 모두 들어왔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맞이객들은 어제(31일) 오후부터 이곳 정동진에 도착했습니다.

미리 숙소를 예약하지 않은 사람들은 차량 안이나 근처 상점 등에서 몸을 녹이며 밤을 새웠습니다.

현재 이곳의 체감기온이 영하 7도 정도인데요.

춥고 피곤할 텐데도 새해 첫 해돋이를 보려는 사람들의 표정은 대부분 밝습니다.

저희가 사전에 시민 몇 분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직접 들어보시죠.

[오주영/경기 용인시 : 일단 첫번째로는 가족들 건강이랑 지인들 건강까지 다 건강했으면 좋겠고요.]

[김혜영/서울 노원구 : 저는 (대학교) 4학년이어서 공모전을 하는데 1년 동안 열심히 해서 상 한 번 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원 빌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2019년 새해를 기다리는 해맞이 객들의 소망, 그리고 지금 뉴스를 시청하고 계신 분들의 기대는 모두 비슷하겠죠? 모두 다 그 소망들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조승현 기자, 정동진에서는 해가 떠오르기까지 몇분이나 더 기다려야 합니까?

[기자]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동쪽에 있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습니다.

그만큼 해도 빨리 뜨는데요.

앞서 기상청은 강릉 정동진의 새해 첫 해돋이 시간을 오늘 오전 7시 40분 정도로 예상했습니다.

전국에서 해돋이가 가장 빠른 독도보다는 14분 늦지만 서울보다는 7분 정도 빠릅니다.

해가 수평선 위로 어느 정도 떠올라서 정확히 보이기까지는 3~4분 정도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는 저희도 여기 계신 분들과 같은 마음으로 새해 첫 해돋이를 기다려보겠습니다.

관련기사

독도서 새해 첫해 떠올라…포항 호미곶 사람 '북적' "새해엔 풍요를" 제야의 종과 함께 울려퍼진 희망의 함성 신년사에 '북한의 1년' 보인다…한반도 대화 온기 담길까 새해부터 최저임금 8350원, 주는 쪽도 받는 쪽도 불만인데… 아쉬운 올해 마지막 해넘이 뒤로…금줄에 엮은 '새해 소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