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베트남은 지금 '축제 전야'…'박항서 열풍' 갖가지로 진화

입력 2018-12-14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베트남은 지금 축제 전야입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동남아 축구 최정상 자리를 놓고 내일(15일) 결전을 치릅니다.

더욱 뜨거워지는 '박항서 열풍'을 베트남 현지에서 이도성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혼자 밥 먹는 아이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모습, 베트남은 이웃집 할아버지 같은 박항서 감독에게 반했습니다.

만화로, 때로는 패션으로, 닮은꼴 찾기까지 '박항서 열풍'은 갖가지 형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금빛 초상화에 꼭 닮은 인형, 박 감독에게는 팬들의 사랑이 담긴 선물도 쏟아집니다.

박 감독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도 오늘 베트남 전역에서 개봉했습니다.

재미없을 법한 다큐멘터리 영화인데도, 가수와 배우들도 극장을 찾았습니다.
      
말레이시아와의 결승전은 내일인데, 벌써부터 현장은 축제 분위기입니다.

[베트남 무적 베트남 무적]

입장권은 이미 매진됐지만, 현장에는 혹시나 하는 팬들이 몰려들었습니다.
  
경기장 건너편에는 이렇게 암표 시장이 열렸습니다.

결승전 티켓이 웬만한 직장인 월급보다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품칵타잉/베트남 축구팬 : 두 장에 120만동(6만원) 입장권을 1600만동(78만원)에 팔아요. 너무 비싸서 못 사고 있습니다.]

10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베트남, 박항서 감독은 "정상에 오르고 싶다"고, "베트남을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관련기사

'박항서 매직' 베트남, 필리핀 꺾고 스즈키컵 결승행 베트남 10년 만에 결승행…태극기 휘날리며 '땡큐 박항서' 박항서의 베트남팀 7승 7무…A매치 최다 '무패' 행진 '박항서 매직' 베트남, 스즈키컵 결승 1차전 2-2 무승부 베트남, 15경기 무패행진…원정서도 통한 '박항서 매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