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고 장국영을 추억하다 '아비정전·해피투게더' 띵작 매치

입력 2018-12-13 15:20

방송: 12월 14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2월 14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고 장국영을 추억하다 '아비정전·해피투게더' 띵작 매치

주성철 편집장이 故장국영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14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 띵작 매치 코너에서 아름다운 배우 장국영을 대표하는 두 작품 '아비정전'과 '해피투게더'를 다룬다. 이날 방송에는 홍콩영화와 장국영을 사랑하는 주성철 편집장과 왕가위 감독의 30년 지기이자 '해피투게더'의 공동 프로듀서인 정태진 대표, 음악평론가 배순탁 작가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변영주 감독은 주성철 편집장에 대해 "장국영을 사랑해 책까지 쓴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주성철 편집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는 장국영이라고 생각한다. '영웅본색'에서 장국영을 보면 그가 얼마나 맑은 사람인지 알 수 있다"며 예찬했다.

이날 주성철 편집장은 "'아비정전'을 보면 볼수록 고독한 아비의 모습과 실제 장국영의 모습이 겹쳐 보인다. 그의 캐릭터 때문에 영화에 깊게 빠져들게 되었다"라고 평했다. 또한 이날 녹화를 마무리하면서 "배우 장국영이 47세에 세상을 떠났다. '장국영이라는 47년 러닝타임의 긴 영화' 한 편을 본 것 같다"며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배우 장국영 특집으로 꾸며진 JTBC 인문학X영화 토크쇼 '방구석1열'은 12월 14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변영주 감독 "'품행제로', '류승범 시대' 열어준 영화" 영화 '써니' 강형철 감독 "나에게 음악은 한 명의 배우" '방구석1열' 샤이니 키 "안재홍, 캐릭터에 생명력 불어넣는 배우" '방구석1열' 독립영화 제작사 '광화문시네마' 감독 동반출연 '방구석1열' 이가혁 기자, 손석희 앵커에게도 숨겼던 '정유라 취재기'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