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자연 의혹' 방용훈 사장 소환…만난 정황 집중 추궁

입력 2018-12-06 07:34 수정 2018-12-06 10: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배우 고 장자연 씨 사건을 다시 들여다 보고 있는 검찰 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이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을 어제(5일) 소환 조사했습니다. 조사단은 장씨의 친필 문건에 등장하는 내용으로 2008년 9월 방 사장과 장씨가 만난 정황을 파악하고,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임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고 장자연 씨가 숨지기 1주일 전 직접 작성한 문건입니다.

2008년 9월 기획사 사장 김모 씨가 접대 자리에 자신을 불러 잠자리를 강요했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지난 4월 재조사를 시작한 검찰 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은 이 때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과 장 씨가 만났다고 들었다는 진술을 전 조선일보 관계자 A씨로부터 확보했습니다.

권재진 당시 대검찰청 차장,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 등이 동석했다는 이야기를 방 사장 측근인 한모 씨로부터 들었다는 것입니다.

장 씨의 동료였던 윤모 씨 또한 최근 조사에서 방 사장과 권 전 차장의 사진을 지목하며 술자리에서 만났다고 진술했습니다.

이에 따라 진상조사단은 어제 오후 방용훈 사장을 소환해 이같은 의혹에 대해 추궁했습니다.

방 사장이 사건과 관련해 조사를 받은 것은 처음입니다.

앞서 9년 전 검찰 수사에서 방 사장은 2007년 10월 장 씨와 1차례 만난 사실이 드러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검찰은 방 사장을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영상디자인 : 배장근)

관련기사

10년 만에 증인으로 서는 '고 장자연 씨 동료 배우' "최교일이 강제수사 지시" PD수첩 사건 수사 외압 진술 형제복지원 피해자 증언에 울먹인 검찰총장…"마음깊이 사과" 검찰 과거사위 "'MB 당선축하금 3억' 실체 있다"…재수사 불가피 검찰 과거사위 "신한금융 사태때 조직적 위증 확인"…수사권고
광고

JTBC 핫클릭